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현미녹차 티백 효능 5가지와 주의할점을 아시나요?

by 굿정보모아드림 2022. 1. 9.

목차

    현미 녹차는 매우 친숙한 이름입니다. 추운 겨울에도 더운 여름에도 쭉 즐길 수 있는 정말 매력적인 음료인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 현미녹차가 현미녹차의 다양한 효능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오늘은 현미녹차 티백 효능과 건강에 좋은 현미녹차를 판매하는 브랜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미녹차 티백 효능 5가지

     

    1. 항산화 효과

    녹차에는 카테킨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카테킨은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 녹차의 쓴맛과 떫은맛을 냅니다. 음식으로만 섭취할 수 있는 플라보노이드라는 성분도 있으며 강력한 항산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현미녹차의 효능은 이 카테킨 성분과 플라보노이드 등 많은 성분이 결합된 결과입니다.

     

     



    2. 심혈관 질환

    녹차에 함유된 플라보노이드와 카테킨의 두 가지 성분은 항산화 및 콜레스테롤 저하 효과가 있습니다. 이 두 성분은 혈관을 튼튼하게 만들어 심혈관 질환 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화여자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김유리 교수의 연구에 따르면 하루에 녹차를 한 컵만 마셔도 남성의 뇌졸중 발병률이 25%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3. 탈모 예방

    녹차의 두 가지 성분인 카테킨과 플라보노이드는 두피의 혈관과 내부 혈관을 강화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이닥 신문에 따르면 두피의 혈관이 강해지면 탈모를 근본적으로 예방할 수 있습니다.

     

    탈모에 안좋은 습관 8가지, 머리카락이 빠지는데는 이유가 있다

    탈모는 예방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탈모를 유발하는 행동을 하지 않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오늘은 탈모에 안 좋은 습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생활 속 부주의한 행동이 탈모의 원인이 되는

    ningu9.tistory.com

     

     

    검은콩 두유 탈모 효과, 단백질 많은 슈퍼푸드로 극복하세요

    요즘 우리나라에서는 5명 중 1명이 탈모가 있다는 이야기가 있을 정도로 탈모 문제가 매우 심각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일상 관리를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이신 분들이 많으신데 그래서 오늘은

    ningu9.tistory.com

     

    4. 인지 기능

    싱가포르 국립 대학교의 연구원들이 55세 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수행한 후속 연구에 따르면, 정기적으로 녹차를 마시는 사람들은 녹차를 마시지 않는 사람들에 비해 인지 저하 위험이 절반에 불과했습니다. 그리고 연구자들은 카테킨 성분이 그 효과의 원인이라고 추측하고 있습니다.

     

     

    5. 다이어트

    현미녹차에 함유된 카테킨은 체내 콜레스테롤 흡수를 억제하여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그것은 지방을 분해하고 건강을 유지하는 효소를 활성화합니다. 녹차도 찬 성질이 있어 부기를 가라앉힌다고 하는데, 여름에 미용에 좋은 현미녹차의 효능을 보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곤약밥 효능 부작용, 칼로리 뚝 떨어뜨리는 다이어트 건강 식품?

    다이어트를 위해 다양한 식품이나 칼로리가 낮은 음식을 먹게 됩니다. 저칼로리로 오래전부터 알려진 곤약밥이 있습니다. 하지만 뭐든 먹을 때는 부작용까지 알고 먹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ningu9.tistory.com

     

     

    체지방 태우는 음식 23가지, 다이어트 할때 알면 효과가 두배!

    평소보다 야외활동이나 활동량이 적어 살이 찐다고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먹으면 체지방 태우는 음식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체지방이란? 체지방은 체내에 있는 지방의 양을

    ningu9.tistory.com

     

     

     

    현미녹차 주의할점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현미녹차의 효능은 건강에도 좋지만, 많이 섭취할 경우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앞서 녹차에는 찬 성질이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특히 소화기 계통이 약한 사람은 차를 너무 많이 섭취하면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현미녹차는 이뇨작용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신장질환이 있는 경우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미녹차 티백 브랜드

     

    [국내 브랜드]

     

    첫 번째는 점유율 1위인 동서 현미녹차입니다.

    볶은 현미와 녹차를 7:3의 비율로 섞어 진하고 고소한 맛을 내는 것이 특징입니다.

     

    동서 현미녹차

    COUPANG

    www.coupang.com

     

    두 번째는 담터 다농원의 현미녹차입니다.
    봄에 수확한 엄선된 찻잎에 현미의 고소한 맛을 더하면 녹차의 맛과 향을 깔끔하게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다농원 현미녹차 100티백

    COUPANG

    www.coupang.com

     

    세 번째는 녹차원의 유기농 현미녹차입니다.
    우수한 품질의 국산 유기농 찻잎처럼 국산 유기농 현미만을 담았다는 것이 큰 특징입니다. 

     

    녹차원 국내산 유기농 현미녹차 티백

    COUPANG

    www.coupang.com

     

     

    [해외 브랜드]

     

    첫 번째로 이토엔 오이 오차는 구수하게 볶은 멥쌀을 사용하여 향긋한 우지 말차가 들어간 현미녹차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로 교토에서 가장 오래된 녹차 브랜드 츠지 리는 우지 말차를 넣은 인스턴트 현미 녹차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파트너스 일환으로 커미션을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