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올바른 복용법은? 자기전? 공복? 언제 먹지?

by 굿정보모아드림 2021. 12. 23.

목차

    요즘 많은 사람들이 프로바이오틱스를 찾고 있습니다. 장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이에 따라 제품의 종류도 다양해지고 있어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올바른 복용법을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란?

     

     

    프로바이오틱스는 흔히 유산균과 같은 용어로 생각되지만 유산균보다 더 포괄적인 개념입니다. 장내 미생물 균형을 조절하여 건강에 유익한 영향을 미치는 제품을 총칭하여 프로바이오틱스라고 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생명을 뜻하는 '바이오틱스'에 ~을 위한 이라는 뜻의 '프로'라는 단어가 붙어서 '생명을 위한'을 의미합니다. 2011년 세계 보건기구(WHO)와 세계 식량기구(FAO)는 프로바이오틱스를 '건강에 유익한 살아있는 균'으로 정의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사람들이 태어날 때부터 장에 가지고 있는 유익한 박테리아입니다. 그런데 장 속에는 좋은 균뿐만 아니라 해로운 균도 있습니다. 이러한 유해세균은 장점막을 얇아지게 하고 장 점막을 통해 만성 염증을 일으켜 면역 체계를 약화시킵니다.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효능

     

    1. 설사, 변비 개선 및 장염 예방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의 효능은 배변을 개선합니다. 이것은 설사를 개선하고 장염을 예방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은 생리활성 2급으로 유산균의 증식을 돕고 유해균을 억제하며 원활한 배변활동을 도와 설사를 개선하고 장염을 예방합니다. 따라서 야채, 과일, 유산균을 많이 섭취하면 장내 유익균이 증가하고 유기산이 증가하여 장운동을 촉진하고 변비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변비 직빵 음식 5가지만 알면 쾌변은 시간문제

    배변 횟수가 일주일에 두 번 미만이면 변비일 수 있습니다. 변비는 배변활동이 원활하지 않을 때 나타나는 증상일 뿐만 아니라 우리 몸에서 보내는 건강 이상 신호일 수 있으므로 원인을 찾아

    ningu9.tistory.com

     

     

    천연 변비약 푸룬주스 효능과 부작용 알고 먹으세요

    말린 서양자두로도 유명한 '푸룬'은 오늘 살펴볼 재료입니다. 푸룬주스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먹

    ningu9.tistory.com



    2. 여성 질염 예방 및 재발방지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의 효능은 여성의 질염을 예방합니다. 일반적으로 여성의 질염은 질 내부의 산성화 환경이 무너지면서 세균, 바이러스, 진균 등에 의해 발생합니다. 이러한 세균성 질염에 걸리면 질의 산도를 유지하는 락토바실러스균이 사라지고 혐기성 세균이 증식하여 질염을 유발합니다. 세균성 질염에 걸리면 재발하기 쉽습니다. 그러나 프로바이오틱 유산균을 복용하면 세균성 질염을 예방하고 재발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약물 복용에 주의가 필요한  임신 중에도 복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3. 항암효과 및 면역증강
    프로바이오틱 유산균으로 항암효과와 면역력 강화 효과가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 유산균은 종양 세포를 감소 또는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은 병원체를 탐지·발견하는 능력이 있어 세균과 바이러스를 신속하게 탐지하고 혈액 내 항체 생성을 증가시키며 면역물질 생성을 증가시켜 신체의 면역력을 향상합니다.



     
    4. 콜레스테롤 저하 효과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의 작용으로 체내의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춰줍니다. 혈중 콜레스테롤을 높이는 동맥경화, 뇌졸중, 고혈압 등이 발생합니다. 또한 나쁜 콜레스테롤이 증가하면 장내 균주가 발암 물질과 발암 물질을 생성합니다. 프로바이오틱 유산균은 이러한 대사 반응을 억제하고 나쁜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5. 노화방지 효과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의 효능으로 노화방지에 효과적입니다. 인체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유익한 균의 수는 감소하고 유해한 균의 수는 증가합니다. 이렇게 증가된 유해세균은 독성물질을 생성하고, 독성물질은 혈액으로 흡수되어 전신을 순환하면서 조직을 구성하는 세포를 공격하여 세포 노화를 유발합니다. 그러나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은 유익균의 수를 증가시켜 유익균의 성장을 억제함으로써 유해물질의 생성을 억제하고 노화를 억제합니다.


    6. 피부 미용 효과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의 작용으로 피부미용 효과가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에는 박테리오신이라는 천연 항생제가 들어 있습니다. 이 박테리오신은 피부의 여드름균 및 기타 세균을 억제하고 피부의 각종 세균 및 여드름균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유산균 이로운점과 해로운점을 아시나요? 복용법도 중요해요

    나이가 들수록 책상에 놓인 약이 점점 늘어가시죠? 하지만 그중에서도 꼭 먹어야 하는 유산균 이로운 점과 해로운 점 복용법 등 건강에 꼭 필요한 몇 가지 유념해야 할 사항을 살펴보겠습니다.

    ningu9.tistory.com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올바른 복용법

     

    유산균을 섭취하는 가장 좋은 시기는 언제일까요?
    프로바이오틱스는 공복에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아침에 섭취 시 최소 1시간 이상 음식물 섭취를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녁에 복용할 경우 식후 3-4시간 후 공복에 복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또한 제품을 선택할 때 유산균 함량을 확인하거나 장용성 코팅제나 생물 보호 코팅제 등 대장까지 살아서 갈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하여 체내에서 분해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프락토올리고당, 식이섬유 등 프리바이오틱스가 함유된 식품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채소로는 배추, 배추, 브로콜리 등 십자화과 채소를 적극 추천합니다.

     

    하지만 프로바이오틱스를 섭취하면 곧바로 원하는 변화가 일어나리라고 기대하는 것은 무리입니다. 장기간 지속적으로 섭취해야만 기능이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한 번에 많이 먹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은 1일 섭취량이 고정되어 있으므로(1억~100억 CFU, CFU는 미생물 군체의 수) 한 번에 너무 많이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크리스찬한센 덴마크 유산균 이야기

    COUPANG

    www.coupang.com

    항생제와 함께 복용하지 마십시오. 항생제는 실제로 유익한 박테리아를 죽일 수 있습니다. 또한 장에 이상이 있는 경우에는 프로바이오틱스가 오히려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복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파트너스 일환으로 커미션을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