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저분자 피쉬 콜라겐 하루 섭취량 권장량과 부작용을 아시나요?

by 굿정보모아드림 2021. 12. 21.

목차

    노화로 인해 손실되는 콜라겐을 대체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콜라겐을 보충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콜라겐을 직접 섭취하며 나타나는 효과에 대한 관심이 높아 오늘은 저분자 피쉬 콜라겐 하루 섭취량 권장량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저분자 피쉬 콜라겐이란?

     

    콜라겐 섬유는 깊은 진피 전체에 조밀한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피부의 표피층인 표피를 구조적으로 지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콜라겐은 세포외 기질의 주요 불용성 섬유성 단백질입니다. 콜라겐은 피부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며 힘줄과 인대를 포함한 신체의 모든 섬유 조직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주요 구조 단백질입니다.

     

     

     

     

    저분자 콜라겐 특징

     

    생선 껍질에서 추출한 저분자 생선 콜라겐은 글리신과 프롤린이라는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각 구성 요소가 하는 일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1. 글리신

    DNA 및 RNA 가닥 생산에 기본이며 프롤린은 자연적으로 자체 콜라겐을 생산하는 신체의 능력에 기본입니다. 신체의 독소를 차단하고 에너지를 위해 신체 세포에 필요한 영양소를 운반하는 등 우리 몸에서 중요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2. 프롤린

    신체에서 항산화제 역할을 하고 자유 라디칼로 인한 세포 손상을 방지합니다.

     

    저분자 피쉬 콜라겐 효능

     

    피쉬콜라겐은 다양한 효능을 지닌 저분자콜라겐 입니다. 그 중 피부에 미치는 영향은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피부에 노화 방지 효과가 있으며 피부의 주름과 셀룰라이트를 감소시킵니다. 특히 저분자 피쉬콜라겐은 피부의 수분과 탄력, 부드러움, 유연성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콜라겐은 신체에 필수적인 아미노산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각종 비타민과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합니다. 저분자 피쉬콜라겐은 피부미용, 주름개선, 관절염완화, 체중관리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1. 피부미용 및 주름개선

    우리 몸, 특히 피부는 콜라겐의 비율이 높기 때문에 피부 건강의 핵심 요소입니다. 콜라겐은 자외선에 노출되어도 파괴되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 규칙적으로 콜라겐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뼈 건강 및 관절염 완화

    콜라겐은 뼈에 칼슘을 부착시키는 접착제 역할을 하여 뼈를 강화하고 밀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콜라겐은 단순히 섭취하는 것보다 흡수를 증가시킬 수 있으므로 칼슘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관절통에 효과적인 다른 성분으로는 글루코사민과 콘드로이틴이 있습니다. 콜라겐은 뼈를 보호하는 연골의 주성분이므로 함께 섭취하면 관절염 완화에 좋습니다.

     

     

    저분자 피쉬 콜라겐 하루 섭취량과 시간

     

    저분자 피쉬 콜라겐을 선택할 때 고려해야 할 사항 중 하나는 생선 껍질로 만들었는지 비늘로 만들었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비늘로 만든 제품의 경우 제조과정에서 사용되는 염산의 영향으로 변질의 위험이 있으므로 깨끗한 생선 껍질을 원료로 하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콜라겐의 1일 권장 섭취량은 1000mg이며, 콜라겐 최대 섭취량인 2500mg 이상 섭취하면 더 이상 흡수되지 않고 체내에서 자연적으로 배출됩니다.

    콜라겐 섭취 시기의 경우 전문가마다 의견이 엇갈립니다. 취침 1~2시간 전인 밤 10시 사이에 복용하는 것이 좋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그리고 새벽 2시 피부가 재생되는 시간이지만 시간은 상관없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비타민C 함량이 높은 저분자 피쉬콜라겐의 경우 공복에 섭취하면 위장장애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식후에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분자 피쉬 콜라겐 부작용

     

    저분자 피쉬 콜라겐은 많은 건강상의 이점이 있지만 몇 가지 알아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모든 음식과 마찬가지로 과식은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과량 섭취 시 메스꺼움과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1일 최대 섭취량을 2500mg으로 유지해야 합니다. 그리고 생선의 비늘에서 추출한 물질이기 때문에 알레르기가 있는 분은 주의하세요.

    분말 가루형을 차, 주스, 음료와 혼합하면 체내 흡수율이 저하되어 효과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물이나 우유에 타서 드세요.

     

    대웅생명과학 어류 저분자 피쉬 콜라겐 펩타이드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일환으로 커미션을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