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신생아 기저귀 하루 사용량, 몇 개가 횟수로 적당할까?

by 굿정보모아드림 2021. 12. 12.

목차

    엄마들이 신생아의 배변 횟수를 확인하기 위해 하루에 기저귀를 얼마나 사용하는지 확인하는 것을 본 적이 있습니다. 이처럼 초보 엄마들이 궁금해하는 신생아의 기저귀 하루 사용량과 배변 횟수 등을 정리해 보았으니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하루에 적절한 배변 횟수

     

    성인과 마찬가지로 신생아도 먹는 음식에 따라 배변 활동이 다를 수 있습니다. 신생아가 먹는 것은 모유, 분유, 혼합물 이런 것들 중 하나일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모유는 분유보다 흡수율이 높습니다.

     

    따라서 모유를 먹는 아기는 분유를 먹는 아기보다 하루에 더 많은 배변을 합니다. 분유 없이 완전히 모유 수유를 한다면 신생아는 하루에 3-8번의 배변을 합니다. 순수하게 분유를 먹는 신생아는 하루에 1~3번 배변 활동을 합니다. 무엇을 먹느냐에 따라 대변의 색깔과 강도도 달라집니다. 모유 수유 중이라면 일반적으로 분유 수유보다 대변이 가늘어집니다.

     

    신생아 분유양, 월령별로 알아볼까요?

    신생아를 키우는 것은 생각보다 어렵습니다. 잠을 잘 자지 않을 때가 있고, 기저귀가 깨끗한데도 우는 일이 흔합니다. 그러나 육아에서 가장 어려운 일은 분유를 계산하고 먹이는 것입니다. 신

    ningu9.tistory.com

     

     

    배변 횟수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신생아의 건강 체크를 위해 하루에 몇 번 배변을 하느냐에 많은 관심이 쏠리는 것은 당연합니다. 그러나 이것에 대해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아기의 배변 빈도는 아기마다 다를 수 있지만 항상 일정하지는 않습니다.

     

    또한 이는 아기가 하루에 먹는 모유의 양, 그날의 컨디션, 체중 증가 속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다양한 현상을 종합적으로 확인하여 아기의 건강을 판단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아기가 잘 먹고 규칙적인 수유 텀을 가지며 모유 수유를 할 때마다 정상적으로 체중이 증가하고 잘 싸고 있다면 횟수에 지나치게 민감할 필요는 없습니다.

     

    신생아의 대변이 딱딱해지거나 배변 시 울거나 구토 증상이 나타나면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생아의 첫 대변은 언제일까?

     

    신생아는 일반적으로 출생 후 48시간 이내에 처음으로 소변을 봅니다. 소변을 보는 데 시간이 꽤 걸리므로 조금 늦더라도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그렇다면 첫 번째 대변은 언제 나올까요? 신생아의 첫 번째 대변을 태변이라고 합니다. 신생아 태변은 보통 24시간 이내에 나옵니다. 신생아가 출생 후 초기에 보는 대부분의 대변은 묽고 점액입니다. 이것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규칙적인 배변 리듬이 되기까지 보통 약 2개월이 걸립니다.

     

     

    신생아 기저귀 하루 사용량

     

    신생아의 일일 기저귀 사용은 출생 후 일수에 따라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생후 1개월 미만의 신생아는 하루에 약 10~15개의 기저귀를 사용합니다.

     

     

    주의 사항

     

    아기가 설사를 하고 구토를 하지 않거나 발열이 없다면 큰 문제는 아닐 수 있지만 이러한 증상이 있다면 전문의와 상담해야 합니다.


    아기의 변이 단단하거나 딱딱하고 배변 시 얼굴이 붉어지는 징후가 있으면 변비일 수 있습니다. 배변 횟수는 매일 바뀔 수 있으므로 배변 횟수만으로 아기의 변비를 확인하지 말고 다양한 현상을 종합적으로 판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