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석류 콜라겐 젤리 효능 및 부작용을 알고계시나요?

by 굿정보모아드림 2021. 12. 9.

목차

    석류는 식이섬유와 각종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지만 옥수수 알갱이처럼 촘촘한 씨를 껍질째 벗겨내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이 때문에 석류즙, 스틱형, 석류 콜라겐 젤리 등 시너지를 높인 제품을 섞어서 섭취합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석류 콜라겐 젤리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보뚜 석류즙 100

    COUPANG

    www.coupang.com

     

     

    순수식품 진짜 석류 저분자 콜라겐 젤리 스틱

    COUPANG

    www.coupang.com

     

     

     

     

     

    석류 효능

     

    1. 면역력 향상

    폴리페놀과 비타민C가 풍부하여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어 외부로부터의 바이러스, 질병, 감기 등을 예방합니다. 또한 혈액을 맑게 해 주기 때문에 면역력 향상과 자연치유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 갱년기 증상

    갱년기 석류를 섭취하면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석류에는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이 풍부하여 여성호르몬 결핍으로 인한 증상인 건망증, 우울증, 두통, 안면홍조 등의 완화 및 예방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3. 다이어트

    칼로리, 지방 및 설탕이 적으면서 섬유질이 풍부하여 포만감을 주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엘라그산은 지방 세포의 크기를 줄이고 트리글리세리드의 축적을 방지하는 데 더 효과적입니다.

     

    4. 항염

    석류의 효능은 염증 성분의 생성을 억제하고 이를 유발하는 유전자의 발현을 조절하는 파이토케미칼을 함유하고 있어 염증으로 인한 질병의 발병률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관절염

    플라보놀은 골다공증 및 류마티스 관절염과 같은 염증을 완화하여 손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6. 고혈압

    일부 연구에서는 2주 동안 매일 150mL의 석류 주스를 섭취한 고혈압 환자의 혈압 수치가 낮아졌다고 보고했습니다.

    7. 혈관 건강

    폴리페놀은 혈관에 노폐물이 쌓이는 것을 막아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되며, 원활한 혈액순환을 유도해 혈관 관련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푸니크산은 혈관의 산화를 억제하고 혈관의 노폐물을 제거하므로 심장병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8. 항암

    암세포는 활성산소에 의해 변형된 세포 중 하나입니다. 석류에 다량 함유된 항산화제는 이를 중화시켜 종양으로 흐르는 혈액의 양을 줄여 종양을 작게 만들고 암세포를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9. 여성의 건강

    일부 연구에 따르면 석류 추출물은 유방암 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는 능력이 있으며 자궁 내막의 건강에 의미가 있어 유산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0. 피부 건강

    엘라그산은 히알루론산의 합성을 도와주기 때문에 보습과 피부건강에 큰 효과가 있습니다. 이 성분은 콜라겐 함량을 높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최근 석류 콜라겐의 효과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또한 석류에 함유된 비타민과 항산화제는 주름 예방, 피부톤 개선, 피부 노화 방지에 좋습니다.

     

    석류 부작용

     

    석류는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유사한 반응을 일으키는 식물성 여성호르몬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자궁근종, 유방 섬유선종, 자궁내막증 질환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관련 질환이 있는 사람은 복용 시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석류의 당분 때문에 당뇨병 환자는 석류를 자주 섭취해서는 안됩니다. 그리고 산도가 높아서 복통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적당량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파트너스 일환으로 커미션을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