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간단한 드럼세탁기 청소법(세탁조, 고무패킹, 배수구만 닦아도!)

by 굿정보모아드림 2021. 12. 12.

목차

    집에서 세탁기를 청소하는 사람은 많이 없을 텐데요. 오늘은 효과적인 세탁을 위한 드럼세탁기 청소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드럼세탁기 청소법(세탁조)

     

    세탁조는 우리의 옷을 세탁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친환경적으로 세탁하는 것이 좋습니다.
    친환경 세제를 만들기 위해 과탄산수소다, 베이킹소다, 구연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드럼세탁기 외에도 청소에 아주 유용합니다.

    먼저 과탄산수소다 2 : 베이킹소다 1 : 구연산 1 : 의 비율로 세탁조에 넣어주세요. 그런 다음 뜨거운 물을 부어 녹입니다.
    그 후 세탁조에 수건 2~3장을 넣어 친환경 세제로 골고루 닦아주세요. 그런 다음 뜨거운 물을 선택하고 표준 코스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3회 헹구고 마무리한 후 뚜껑을 열고 말리기만 하면 됩니다.

     

     

     

    드럼세탁기 청소법(고무패킹)

     

    먼저 드럼세탁기 입구의 고무패킹을 청소해주세요. 대부분 이곳은 세탁물에 닿지 않는 부분이자 물이 새는 것을 막아주는 부분인 것 같아서 청소에 신경을 쓰지 않습니다.

    이 부분을 보시면 먼지와 물때, 보푸라기 찌꺼기가 가득 찬 것을 보고 놀라실 수 있습니다.
    나무젓가락과 천이 세탁기 고무패킹 홈에 끼어 있는 먼지, 물때, 보풀 찌꺼기를 제거하는 데 필요합니다. 나무젓가락에 천을 감고 고무패킹 홈에 끼우고 살살 닦아주세요. 고무패킹에 붙은 이물질을 여러 번 반복하면 쉽게 제거할 수 있는 세척 방법입니다.

     

     

    드럼세탁기 청소법(배수구)

     

    하지만 우리가 모르는 숨겨진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배수구입니다.

    이 부분은 쉽게 간과될 수 있지만, 관리하지 않으면 오염된 물이 역류하거나 악취가 나서 세탁한 천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드럼세탁기 청소방법 배수구 청소는 솔이나 칫솔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먼저 배수구에 세제를 뿌린 후 브러시나 칫솔로 문질러 물때를 제거합니다. 이때 망에 걸린 머리카락이나 오염물질도 함께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청소 후에는 뜨거운 물이나 식초를 부어 살균하여 악취와 오염물질을 제거합니다.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