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소화 안될때 매실이 좋다던데? 놀라운 효능 8가지 확인하세요

by 굿정보모아드림 2022. 2. 6.

목차

    어렸을 때부터 속이 쓰리거나 속이 더부룩하거나 소화가 잘 안 될 때 따뜻한 매실차 한 잔을 먹으면 쑥 내려갔는데 지금도 소화 안될 때 매실을 찾게 된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소화 안될 때 좋은 매실의 효능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소화 안될때 좋은 매실의 효능

     

    1. 체질개선
    현대인은 육류와 인스턴트식품을 많이 섭취합니다. 육류와 인스턴트식품을 많이 먹으면 몸이 산성화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몸이 산성화 되면 두통, 현기증, 불면증, 피로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매실은 신맛이 강하지만 알칼리성 식품으로 매실을 꾸준히 섭취하면 산성에서 알칼리성으로 체질을 변화시킨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2. 만성 변비 없애기
    매실에는 강력한 해독 및 살균 효과가 있는 카테킨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카테킨산은 장에 서식하는 나쁜 균의 증식을 억제하고 장내 살균력을 높여 장염과 이상 발효를 예방합니다. 동시에 장의 연동운동을 활성화시켜 장의 건강을 지켜줍니다. 변비는 장이 건강해야 자연적으로 치유됩니다.

     

    변비 직빵 음식 5가지만 알면 쾌변은 시간문제

    배변 횟수가 일주일에 두 번 미만이면 변비일 수 있습니다. 변비는 배변활동이 원활하지 않을 때 나타나는 증상일 뿐만 아니라 우리 몸에서 보내는 건강 이상 신호일 수 있으므로 원인을 찾아

    ningu9.tistory.com

     

     

    천연 변비약 푸룬주스 효능과 부작용 알고 먹으세요

    말린 서양자두로도 유명한 '푸룬'은 오늘 살펴볼 재료입니다. 푸룬주스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먹

    ningu9.tistory.com



    3. 피로회복
    구연산이 몸속의 피로물질을 씻어내는 능력은 포도당의 10배, 자두는 피로를 느끼지 않고 체력을 향상합니다. 매실에는 구연산, 사과산, 화박산과 같은 유기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풍부하지만 구연산은 우리 몸의 피로 물질인 젖산을 분해하여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쭈꾸미 효능 부작용, 피로 회복에 좋지만 당신이 꼭 알아야할 사실

    오늘은 문어와 비슷하지만 크기가 훨씬 작은 쭈구미 효능에 부작용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른 지역에서는 쭈깨미 또는 쭈게미라고도 하며 흔히 쭈꾸미라고도 합니다. 하지만 주꾸미가 맞는 표

    ningu9.tistory.com



    4. 해독, 항암
    매실에는 암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최근 매실의 항암식품으로서의 기능이 부각되고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매실에는 독성 물질을 분해하는 미량의 피크르산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식중독, 위장장애 등 음식으로 인한 질병의 예방 및 치료에 효과적입니다.

     

    </span

    5. 소화불량 및 위장장애 개선
    사람들은 매실 위장에 좋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매실의 신맛은 소화기관에 영향을 주어 위와 십이지장에서 소화액을 배출합니다. 또한 매실액은 위액분비를 촉진, 정상화시키므로 위산과 소화불량에 좋습니다.

     

    임산부 소화 잘되는 음식 5가지 알려드릴게요

    식사를 하고 나면 속이 더부룩하고 소화가 잘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임신 중 호르몬 변화, 스트레스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발생하며 불균형을 초래합니다. 오늘은 건강을 유지하는데

    ningu9.tistory.com

     

    부드럽고 소화 잘되는 음식 8가지, 꾸준히 섭취해보세요

    소화불량은 분명히 질병이지만 사람들이 그것을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않을 정도로 흔한 질병입니다. 그러나 장기간 지속되면 때때로 두통, 무기력증, 집중력 저하, 위염, 식도염 등 다양한 질병

    ningu9.tistory.com



    6. 피부미용
    매실을 꾸준히 먹으면 피부가 탱탱해지고 촉촉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매실에 함유된 다양한 성분들이 신진대사를 촉진하기 때문입니다. 각종 유기산과 비타민은 혈액순환을 돕고 피부에 좋은 효과를 줍니다.

    7. 염증 완화
    매실은 진통 효과가 있습니다. 동의보감에서 보는 바와 같이 매실농축액을 바르거나 상처 부위에 찜질을 하면 화끈거림이 사라지고 빨리 낫습니다. 놀다가 다친 아이에게는 매실 농축액 한두 방울이면 충분하며 다른 약은 필요하지 않다는 말이 있습니다. 감기로 인해 열이 날 때도 좋습니다.

    8. 칼슘 흡수율 증가
    칼슘은 장에서 흡수되기 어렵지만 구연산과 결합하면 흡수율이 높아집니다. 따라서 성장기 어린이, 임산부, 폐경기 여성에게 매우 좋습니다. 매실의 칼슘 함량은 포도의 2배, 멜론의 4배입니다.

     


    *주의사항 및 부작용*
    매실을 생으로 먹거나 덜 익은 것을 먹으면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는 독성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또한 매실을 과도하게 섭취하면 치아나 식도에 손상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좋은 매실을 고르는 방법

     

    매실의 효능은 과육의 숙성 정도에 달려 있습니다. 완전히 익은 매실은 덜 익은 매실보다 14배 많은 구연산을 함유하고 있어 향긋하고 달콤한 맛이 납니다. 따라서 매실을 고를 때는 신맛과 단맛이 모두 있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지름 4cm 정도의 매실과 알이 단단하고 색깔이 밝고 피부에 흠집이 없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배앓이나 소화불량일때 매실액을 물에 타서 마시면 속이 훨씬 편해집니다. 

     

    하동권여사 3년숙성 황매실 발효액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일환으로 커미션을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