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몸에 좋은 이유가 7가지인 히비스커스 효능과 부작용은?

by 굿정보모아드림 2021. 12. 5.

목차

    클레오파트라가 즐겨 마셨다고 하는 히비스커스 차는 예로부터 꽃잎을 우려낸 차 형태로 소비되어 왔습니다. 최근에도 각종 건강 프로그램에서 히비스커스의 효능이 알려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즐겨 마시는 차 종류입니다. 히비스커스는 카페인이 없는 차이므로 카페인에 민감한 사람도 가볍게 마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히비스커스의 효능과 함께 히비스커스의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히비스커스 효능 7가지

     

    1. 신장 건강
    히비스커스에는 요산의 양을 줄이거나 없애는 케르세틴이라는 성분이 풍부합니다. 이 성분은 나트륨과 독소의 배출과 함께 신장결석을 유발할 수 있는 요산의 배출을 도와주기 때문에 적당량 섭취하면 요산의 축적을 막아줍니다. 따라서 신장질환 관련 결석, 통풍, 부종에 좋으며 소화 및 이뇨 개선에 효과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2. 간 건강
    히비스커스에는 딸기보다 안토시아닌이라는 항산화 물질이 100배 더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의 특징은 간독성에 대한 보호 효과가 뛰어나 간 건강에 좋다는 것입니다. 간지방 축적, 간부전, 간병변 등 평소 간질환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개선 효과가 기대됩니다.

    3. 혈관 건강
    히비스커스 잎에 함유된 안토시아닌 성분은 간 건강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혈관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혈관의 찌꺼기를 제거하여 혈액을 맑게 할 뿐만 아니라 혈압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체내의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혈액순환을 도와 전반적인 혈관 건강을 돕고 질병인 동맥경화, 고혈압, 고지혈증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4. 항암 효과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다는 것은 항암 효과가 뛰어나다는 것을 의미하며, 특히 히비스커스가 위암과 전립선암에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히비스커스에는 프로토카테츄익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 항암 효과가 뛰어나 암세포의 성장, 억제, 전이를 막아준다고 합니다.
    또한, 안토시아닌은 동일한 항암 효과를 가지고 있어 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5. 다이어트
    하이드록시 시트르산(HCA) 성분은 탄수화물과 전분의 체내 흡수를 억제하여 체지방 합성을 억제합니다. 이는 히비스커스가 많이 함유되어 있고 한국 식약처에서 다이어트 원료로 인정한 신뢰도 높은 성분으로 다이어트 제품에도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칼로리가 낮고 식욕억제 효과가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 목적으로 섭취 시 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6. 피부 관리
    히비스커스에는 피부의 노화와 주름을 효과적으로 방지하는 비타민 C가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필수지방산과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어 근육세포 수축을 줄여 탄력 유지에 도움을 주며 멜라닌 침착을 억제하여 기미, 잡티에 탁월한 효과를 보입니다. 또한 구연산 등의 유기산이 풍부하여 전반적으로 건강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7. 불면증과 우울증 개선
    카페인 없이 스트레스를 관리하고 싶은 사람이나 불면증이나 우울증이 있는 사람에게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플라보노이드, 비타민 등의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어 평소 힘들거나 긴장되는 일을 하기 전에 긴장을 완화하고 불안을 해소하며 마음의 평화를 찾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히비스커스 부작용

     

    히비스커스의 효능은 다양하지만 히비스커스의 부작용에 주의해야 합니다. 찬 성질을 가지고 있으므로 몸이 찬 사람이 자주 섭취하면 위장장애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소량 섭취를 권장합니다. 또한 당뇨병 환자는 혈당 수치와 혈압을 낮추는 히비스커스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의사와 상의 후 섭취를 권장한다. 꽃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복용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히비스커스 먹는 방법

     

    히비스커스는 카페인이 없어 카페인에 민감한 사람도 밤에 먹어도 좋습니다. 히비스커스의 1일 섭취량은 차 1-2컵, 분말 2 티스푼 정도입니다. 하루 2-3g을 초과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차로 마시기
    뜨거운 물 400ml에 씻은 히비스커스 꽃 5~6개를 넣고 2~3분간 끓입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매혹적인 자주색 컬러가 짙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티백(링크)으로 만든 것도 있습니다.

     

    보탬 히비스커스 삼각 티백차

    COUPANG

    www.coupang.com

    차갑게 마시고 싶다면 머그에 뜨거운 물 1/3을 붓고 히비스커스 꽃잎 1~2장을 넣고 3~4분간 우려낸 뒤 얼음을 채웁니다. 단 것을 좋아한다면 설탕과 꿀을 넣어 자주색의 시원한 음료를 만들어보세요.

     
    분말 가루

    히비스커스 가루를 요구르트나 우유에 타 먹으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고기 요리나 샐러드에 히비스커스 가루를 뿌릴 수도 있습니다. 곡식을 갈아 생식을 하시는 분들도 생식에 넣어 함께 먹을 수 있습니다.

     

     



    *파트너스 일환으로 커미션을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