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종류별 타이레놀 복용법 (feat. 500mg, 650mg, 어린이용, 우먼스)

by 굿정보모아드림 2021. 12. 3.

목차

    코로나 백신 접종 후 발열, 두통, 몸살 등의 다양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이때 먹을 수 있는 진통제로는 아세트아미노펜 단일제제가 권장되며 대표적인 것이 타이레놀입니다. 그런데 공복에 약을 복용하는 것을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오늘은 종류별 타이레놀 복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종류별 타이레놀 복용법

     

    1. 500mg 제품

    약국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고 공복에 복용할 수 있는 약입니다.

    복용량: 한 번에 1~2정, 하지만 하루에 최대 8정(4,000mg)입니다.

    안전한 약물이지만 과량투여 시 간독성의 위험성이 높으므로 최대 섭취량을 준수해야 합니다.
    음주 후의 경우 간 손상의 위험이 있으므로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매일 술을 마시는 경우 권장량만 섭취해도 간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복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의해야 합니다.

     

     

    2. 650mg 이알 서방정

    복용 시 체내에 천천히 흡수되며 최대 8시간 동안 효과가 지속됩니다.
    이 약의 절반은 빠르게 흡수되고 나머지 절반은 천천히 흡수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알 서방정을 복용하는 경우 한 번에 2정을 복용하고 8시간 후에 지침에 따라 추가 용량을 투여하세요. 또한, 약을 자르면 약의 이중 코팅이 파괴되어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없으므로 절대로 약을 자르지 마시고 한 번에 복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타이레놀과 이알 서방정의 차이를 모르시는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500mg과 650mg 사이에는 복용량의 차이가 있어서 고용량 약물이 더 효과적이라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흡수 방식과 지속 시간에 차이가 있다는 점에서 두 가지 유형을 구별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지시에 따라 복용했더라도 장기간 복용은 피하셔야 합니다.
    해열은 3일, 진통은 10일을 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열이나 통증이 지속되면 병원을 방문하여 다른 종류의 진통제를 처방받도록 하세요.

     

     

    3. 어린이용 타이레놀정 80mg

    1~2세 어린이는 1회 1정, 3~6세 어린이는 1회 2정을 섭취하세요.

    빨리 발열을 낮추기 위해 정해진 용량 이상을 복용하는 것은 매우 위험하므로 반드시 정해진 타이레놀 용량을 준수해야 합니다.

     

     

    4. 우먼스 타이레놀

    월경통에 적합한 진통제로 1회 1~2정을 체중에 따라 복용하되 4~6시간 간격으로 1일 8정까지 복용할 수 있습니다.
    카페인이 없기 때문에 내성이 생길 위험이 낮습니다.

     



    코로나 백신으로 인한 근육통, 두통, 발열 등 다양한 증상으로 인해 공복에 진통제를 먹어도 되는지 종종 걱정이 됩니다.

    타이레놀은 공복에 복용해도 위장장애의 위험성이 거의 없는 약이므로 안심하고 복용하시고 진통효과를 빠르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