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넥스가드 스펙트라 부작용과 복용방법은 무엇일까?

by 굿정보모아드림 2021. 12. 4.

목차

    넥스가드 스펙트라는 심장사상충으로 유명하며 가장 많이 찾는 제품 중 하나입니다. 가격이나 구입처 찾기의 어려움 등의 이유로 해외 직구로 가지고 계신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넥스가드넥스 가드 스펙트라 부작용은 뭘까? 하는 궁금증이 있습니다. 

     

     

    넥스가드 스펙트라 복용방법

     

    프랑스에서 제조된 넥스 가드 스펙트라(Nexgard Spectra)는 심장사상충을 예방하기 위해 복용하는 강아지용 구충제입니다. 효능을 좀 더 자세히 살펴보면 심장사상충 질환 예방은 물론 위장관 선충 감염 치료, 벼룩 및 진드기 감염 치료에도 투여할 수 있는 동물성의약품이다.

    일반적으로 개 벼룩 감염 치료 5주, 진드기 감염 치료 4주, 회충, 십이지장충, 편충 등 위장관 선충의 성충 감염 치료, 모낭충증 치료, 개선충 치료, 귀 진드기 치료 그리고 무엇보다 매달 복용하면 심장사상충 예방 등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넥스 가드 스펙트라에는 두 가지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들은 아폭솔라너(Afoxolaner)와 밀베마이신 옥심(Milbermycin oxime)입니다. 이 두 성분의 투여량은 체중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kg당 아폭솔라너 2.5-5.36mg, 밀베마이신 옥심 0.5-1.07mg을 투여하도록 처방됩니다.

    물론 가정에서는 반려견의 체중에 따라 정확한 용량을 사용하는 것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친절하게도 제약회사에서는 반려견의 체중에 따라 초소형견, 소형견, 중형견, 대형견, 초대형견 5단계로 나누어 투여할 수 있도록 제품 라인을 개발했습니다. 각각의 5단계는 다음과 같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초소형견(2~3.5kg)
    아폭솔라너 9.735mg / 밀베마이신 옥심 1.875mg

    소형견(3.5~7.5kg)
    아폭솔라너 18.75mg / 밀베마이신 옥심 3.75mg

    중형견(7.5~15kg)
    아폭솔라너 37.50mg / 밀베마이신 옥심 7.50mg

    대형견(15~30kg)
    아폭솔라너 75mg / 밀베마이신 옥심 15mg

    초대형견(30kg~60kg)
    아폭솔라너 150mg / 밀베마이신 옥심 30mg

    투여할 개의 체중이 60kg을 초과하는 경우, 위에서 설명한 아폭솔라너 및 밀베마이신 옥심의 용량을 고려하여 여러 정제를 혼합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넥스가드 스펙트라 부작용

     

    넥스가드 스펙트라는 츄어블정이므로 강아지가 씹어서 섭취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반려견이 먹을 수 있도록 생산되었지만, 투여받는 반려견이 싫어할 경우 음식과 섞어서 투여할 수 있습니다.

    넥스 가드 스펙트라에는 총 3개의 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심장사상충약을 복용하고 있다면 3개월간 복용할 수 있다.

    넥스가드 스펙트라의 부작용은 없을까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임상시험에서 넥스가드 스펙트라 부작용 사례는 많지 않다. 그러나 구토, 설사, 혼수, 식욕부진, 가려움증 등이 있었으나 일반적으로 단기간 내에 자연 치유되었습니다.

    넥스가드 스펙트라가 부작용이 적다고 예방 조치가 없는 것은 아닙니다. 우선 넥스가드 스펙트라는 임신, 수유기, 번식기에는 안전성이 확립되어 있지 않아 주의가 필요합니다. 무엇보다 넥스가드 스펙트라는 심장사상충의 예방약으로 사용되며, 이미 심장사상충의 성충에 감염되어 있는 경우 심장사상충 성충을 제거하는 약물로 치료해야 한다는 점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