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우루사 100mg 효능, 진짜 만성피로에 좋을까?

by 굿정보모아드림 2021. 12. 3.

목차

    피로와 스트레스는 모든 질병의 근원이라고 할 만큼 현대인의 질병의 가장 큰 원인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여기에 음주, 과식, 야식까지 더해지면 간 건강을 위해 빨간불을 켤 수밖에 없습니다. 간이 좋지 않을 때 느끼는 대표적인 증상은 피로이며, 회복을 위해 우루사를 복용하는 사람들도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 포스팅에서는 우루사의 100mg 효능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우루사 효능

     

    우루사는 대웅제약이 출시한 의약품으로 우르소데옥시콜산이라는 성분이 함유돼 있습니다.

    간 기능 개선은 물론 담도 및 간 질환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입니다.

    성인의 경우 우르소데옥시콜산 50-100mg을 1일 3회까지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건강 보조가 아닌 치료를 위한 의약품으로 볼 수도 있습니다.

    최근 많은 분들이 영양제와 혼동을 하게 되면서 구매를 하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혼란을 개선하고 방지하기 위해 PTP 포장을 중단하고 병 포장으로 더 세분화했습니다.

     

    100mg 복용량은 일반적인 우루사와는 완전히 성분과 용도가 다른 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웅 우루사는 UDCA 함량이 낮고 피로 해소에 도움이 되는 타우린, 티아민 리포 플라빈 등의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100mg의 효능은 세포를 먼저 보호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UDCA라는 성분은 간세포의 사멸을 억제하여 세포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항산화 작용과 피부미용 개선 효과가 있습니다.

    독성 담즙산이 몸에 퍼지면 자유 라디칼의 방출을 촉진하여 간 세포 손상을 유발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UDCA가 나타나면 독성 담즙산의 활성화를 억제하는 항산화제 역할을 합니다.

     

     

     

    우루사의 가장 큰 효능은 간을 건강하게 해준다는 것입니다. 

    간 건강을 위한 제품을 선택할 때는 어떤 성분이 들어 있는지, 안정성 검증, 효과 및 특성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특히 피로회복도 매우 중요하며 꼭 필요한 부분이므로 함께 갖추고 있는지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많은 성분이 간 건강에 도움이 되지만 UDCA라고도 알려진 우르소데옥시콜산을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간 기능 활성화에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성분으로 우루사의 효능과 안전성을 인정받아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습니다. UDCA는 유익한 담즙산으로 배설물의 주요 성분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미국 FDA의 승인을 받았으며 전 세계적으로 널리 사용됩니다.

     

    UDCA를 섭취하면 간의 혈류를 증가시키고 해독을 활성화하여 독소와 노폐물을 빠르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간세포를 보호하기 때문에 간 기능 개선에 매우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우루사의 효능에 포함되어 있어 간질환이 있는 사람이 섭취하면 피로감 감소 등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어 몸을 튼튼하게 하는 데 어느 정도 기여합니다.

     

    한국은 간질환으로 인한 사망률이 매우 높은 국가 중 하나입니다. 매년 20,000명 이상이 간질환으로 사망하고, 간의 경우 큰 문제가 있어도 증상이 없기 때문에 인지하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건강에 관심이 있거나 가족력이 있거나 쉽게 피로해지는 경우 이상 신호를 확인하고 검진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간이 좋지 않을 때 나타나는 증상으로는 어깨와 목의 결림, 졸음, 피로 회복력 저하, 식욕 감퇴, 설사, 소화 불량 등이 있습니다. 

    더 심한 경우에는 몸에 붉은 반점이 생기고 구취가 생기고 기억력과 집중력이 저하되어 소변이 거품이 될 수 있습니다. 

    가장 심한 단계에서는 잇몸, 항문, 코 등의 일부 부위에서 출혈이 발생하고 물이 차면서 몸이 부어오르고 황달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이러한 이상 징후가 지속적으로 나타난다면 우루사의 효능에 의존하기보다는 정밀한 검사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카베진 장기복용 시 나타나는 부작용과 주의사항

    위염은 주로 불규칙한 식사, 과식으로 인한 복부 팽만감, 스트레스로 인한 속 쓰림 등 모든 질병의 근원인 원인이 됩니다. 식사 후나 자기 전에 위장이 불편해서 잠을 못 자는 경험이 있을 수 있

    ningu9.tistory.com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