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폐경 늦추는 음식, 무려 3.3년을 늦출 수 있다고?

by 굿정보모아드림 2022. 3. 5.

목차

    여성에게 폐경은 많은 것을 의미합니다. 여성은 갱년기에 접어들면서 상실감, 환멸, 우울증을 겪을 뿐만 아니라 골다공증, 심장병 등 다양한 질병에 노출될 위험이 있습니다. 오늘은 폐경 늦추는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폐경 초기 증상

     

    40대 중후반이 되면 생리주기가 불규칙해지는 것을 느끼면서 알 수 있습니다.



    1) 안면홍조
    폐경 전 증상 중 가장 잘 알려진 것은 폐경의 초기 증상입니다. 많은 여성들이 얼굴이 붉어지는 이 안면 홍조 증상을 호소합니다. 에스트로겐이 감소하면 체온 조절 기능이 약해지고 체온이 조금만 올라가도 얼굴이 화끈거립니다.

     

    갱년기 열 오르는증상 내리는 법과 음식 얼마나 알고계세요?

    갱년기에 접어든 여성의 몸은 에스트로겐이 떨어지면서 열이 오르는 증상을 느끼곤 합니다. 얼굴이 붉어지고 옷이 다 젖을 정도로 땀을 많이 흘리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한 갱년

    ningu9.tistory.com


    2) 무기력, 우울증
    이러한 감정적 변화는 갑자기 찾아옵니다. 부분적으로는 호르몬 변화 때문이기도 합니다. 그것은 우리 몸에 스트레스를 유발하여 급격한 감정 변화를 일으킵니다. 이유 없이 화가 나고 슬프고 짜증이 나며 매우 우울하고 무기력해질 수 있습니다. 평소보다 피로감을 느낀다면 폐경 초기 증상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3) 불규칙한 생리주기
    폐경 전 증상 중 가장 눈에 띄는 신체적 변화는 월경주기와 월경량입니다. 월경 주기가 규칙적인 여성이 월경이 불규칙하고 월경량이 급격히 증가하거나 감소한다면 갱년기 초기 증상을 의심해볼 수 있는 부위이기도 합니다.

    4) 배뇨 불편감
    폐경이 가까워짐에 따라 요도 점막의 위축, 다양한 배뇨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운동, 재채기, 기침 또는 큰 소리로 웃을 때 요실금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5) 수면 장애
    잠드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식은땀으로 인해 밤에 잠이 들더라도 빨리 깨고 깬 후 다시 잠들기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조기 폐경의 증상이 나타나면 적극적으로 진료를 받아 대안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조기 폐경이나 노화가 다가오고 있다고 느끼면 골다공증이나 심혈관 질환의 위험이 높아지므로 빠른 조치가 필요합니다!

     

    폐경기 전조증상, 40대부터 준비하고 예방하세요

    일반적으로 폐경의 증상은 불규칙한 월경 주기와 같은 폐경 4~5년 전에 시작됩니다. 이 기간 동안 잘 관리하면 폐경 후 건강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폐경기 전조증상은 어떤게 있을까요

    ningu9.tistory.com

     

     

    폐경 늦추는 음식

     

    여성이라면 누구나 피할 ​​수 없는 폐경. 속도를 늦출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좋지 않을까요? 일반적으로 갱년기 증상은 50대를 넘어 서서히 나타나지만, 요즘은 환경오염으로 인해 갱년기가 더 빨리 찾아온다고 합니다.


    그러나 최근 폐경에 관한 매우 흥미로운 연구가 발표되었습니다. 좋은 소식은 식단을 조정하면 폐경을 조금 늦출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영국 리즈 대학 연구팀은 35~69세 여성 3만 명을 대상으로 시기와 식단을 조사한 결과 특정 음식이 폐경 시기에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1) 콩류
    완두콩과 강낭콩과 같은 콩류를 꾸준히 섭취하면 폐경을 최대 3.3년까지 늦출 수 있습니다. 콩은 항산화 능력을 향상하고 폐경을 지연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콩의 이소플라본은 또한 안면 홍조와 질 건조증과 같은 폐경 증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기름진 생선
    생선에 풍부한 오메가-3 지방산은 항산화 능력을 두 배로 높이는 데 탁월합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보충제로도 섭취할 수 있을 정도로 여성의 건강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매일 식사를 할 수 없다면 영양 보충제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종근당건강 알티지 오메가3 영양제

    COUPANG

    www.coupang.com

     

    3) 우엉
    우엉에 함유된 비타민 B6는 갱년기 여성의 두통, 복통, 전신부종, 불면증 완화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우엉을 섭취하는 가장 쉽고 간단한 방법은 물 대신 우엉차를 끓여서 자주 마시는 것입니다.

     

    담터 우엉차

    COUPANG

    www.coupang.com


    4) 석류
    여성호르몬 분비를 돕는 것으로 잘 알려진 석류는 에스트로겐 분비 유도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석류의 먹는 방법을 정확히 모르고 있으며, 석류의 씨와 껍질에는 천연 에스트로겐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과육만 빨아먹는 것은 소용이 없다고 합니다.

     

    석류 콜라겐 젤리 효능 및 부작용을 알고계시나요?

    석류는 식이섬유와 각종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지만 옥수수 알갱이처럼 촘촘한 씨를 껍질째 벗겨내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이 때문에 석류즙, 스틱형, 석류 콜라겐 젤

    ningu9.tistory.com


    5) 계란 노른자
    계란, 특히 노른자는 비타민 D가 풍부하여 골다공증을 예방할 뿐만 아니라 여성 난소의 노화를 늦춥니다. 하버드 대학의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D를 많이 섭취한 여성은 조기 폐경 위험이 17% 낮았습니다.

     

    6) 자두
    여성 호르몬을 활성화시키는 각성제 역할을 하는 자두. 규칙적으로 복용하면 난소의 기능을 향상시키고 여성호르몬의 분비를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자두의 붕소 함량은 호르몬 균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골다공증과 우울증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폐경을 당기는 음식은?
    정제된 탄수화물입니다. 백미와 파스타와 같은 정제된 탄수화물을 매일 섭취하면 폐경을 1.5년 앞당기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 이유는 인슐린 저항성의 위험을 증가시키고 성 호르몬을 교란하고 월경주기를 연장하고 계란을 더 빨리 소비하기 때문입니다.

    *파트너스 일환으로 커미션을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