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살 찌는 이유 습담증 때문이었나?

by 굿정보모아드림 2023. 7. 25.

목차

    살을 빼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는데 왜 쉽게 빠지지 않는 걸까요? 인터넷이나 다이어트 관련 서적들을 보면 나만의 관리라고 했는데 오히려 붓기와 살이 찌면서 고생하시는 분들은 이렇게 살을 잘 빼기가 왜이리 힘든지 이유를 찾고 계십니다. 오늘은 습담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습담증이란?

     

    습담증이란 비정상적인 식습관, 스트레스, 생활습관 관리 등으로 인체를 구성하는 체액이 지방형 노폐물로 변한 상태를 말합니다.

    붓고, 무겁고, 여기저기 아프고, 의욕이 없는 느낌을 받은 적이 있으신가요? 아무것도 먹지 않아도 속이 더부룩하고, 많이 먹지 않아도 살이 찌고, 적게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 경험을 해보셨나요?
    위의 증상은 대표적인 증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증상에 더 말해보자면 


    1) 집중력 저하 및 기억력 감퇴 증상
    2) 지속적으로 가슴이 답답하고 가래가 나며 목이 불편한 증상
    3) 손과 발이 저리고 붓는 증상
    4) 배변 후 메스꺼움, 불편함


    *3가지 이상의 증상이 나타나면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특히 습담증이 있는 상태에서 무리한 다이어트를 하면 살은 빠지지 않고 오히려 몸의 기력을 잃어 요요 현상과 함께 신진대사가 더욱 약해지는 악순환에 빠질 수 있습니다.

    또한, 그것을 앓고 있다면 체지방의 구성도 일반 인구보다 높습니다. 체지방보다 100~1000배 크고 잘 저장됩니다. 성인이 되어도 살이 빠지기 쉽지 않은 이유는 어렸을 때 이미 형성된 셀룰라이트 때문입니다. 어렸을 때 비만이나 비만 증상을 진단받은 적이 있다면 이것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체지방 태우는 음식 23가지, 다이어트 할때 알면 효과가 두배!

    평소보다 야외활동이나 활동량이 적어 살이 찐다고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먹으면 체지방 태우는 음식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체지방이란? 체지방은 체내에 있는 지방의 양을

    ningu9.tistory.com

     

    한시간 걷기 칼로리와 효과 알려드림

    걷기 운동은 걷는 속도나 거리는 나이, 건강상태, 목적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체력이 매우 낮거나 과체중인 10대들이 쉽게 체중 조절이나 기분 전환을 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오늘은 한 시

    ningu9.tistory.com

     

     

    습담증 개선방법

     

    체질을 개선하면서 해독 치료에 중점을 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해독작용은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여 다이어트의 효율을 높일 뿐만 아니라, 여성의 고혈압, 지방간, 당뇨, 고지혈증, 생리불순, 불임 등의 질병이나 체중 증가로 인한 질병의 예방 및 치료에 효과적인 결과를 가져옵니다.

    습담증 해독을 통해 비만을 찾아 치료하고 예후가 좋은 분들이 많습니다. 일반 식이요법과 달리 질병의 일종이므로 전문의와 함께 개선하는 것이 올바른 방법입니다.

     

    방치할 경우 비만, 변비, 만성피로 등으로 고생할 수 있으니 치료가 걱정되시거나 물리치료가 두려우신 분들은 굳이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대부분이 약으로 호전될 수 있도록 한약을 통해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또한 치료와 동시에 식이요법을 개선한다면 그 효과는 배가 될 수 있습니다.

    토마토, 자몽, 사과, 미역을 매 끼니 먹으면 습진 개선과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며, 계피차, 우엉차, 팥차, 녹차, 마테차 등의 차도 노폐물 배출과 혈액순환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차를 과다 섭취할 경우 카페인으로 인한 부작용이 있으므로 정해진 양만큼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살을 열심히 빼도 별 효과가 없는 것 같고, 무리하게 느껴진다면 습기 때문일 수 있으니 전문의와 함께 개선하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한 몸은 행복한 마음과 일상을 만듭니다.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