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머리숱 많아지는법, 소소한 관리팁 알려드릴게요

by 굿정보모아드림 2022. 2. 27.

목차

    가는 머리를 가진 사람은 가끔 머리 위가 텅 비어 보이고, 스타일링할 때 볼륨이 잘 살아나지 않아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오늘은 그런 분들을 위해 머리숱 많아지는 법을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머리숱 많아지는법

     

    선천적으로 가느다란 모발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 계시지만, 최근에는 다양한 이유로 젊은 층에서 탈모가 많이 보이고 모발이 가늘어지는 현상이 보입니다. 탈모가 남성에게 흔하다는 것을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지만 여성에게도 흔히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탈모에 안좋은 습관 8가지, 머리카락이 빠지는데는 이유가 있다

    탈모는 예방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탈모를 유발하는 행동을 하지 않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오늘은 탈모에 안 좋은 습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생활 속 부주의한 행동이 탈모의 원인이 되는

    ningu9.tistory.com

     

     

    검은콩 두유 탈모 효과, 단백질 많은 슈퍼푸드로 극복하세요

    요즘 우리나라에서는 5명 중 1명이 탈모가 있다는 이야기가 있을 정도로 탈모 문제가 매우 심각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일상 관리를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이신 분들이 많으신데 그래서 오늘은

    ningu9.tistory.com


    과거에는 나이 든 남성에게만 보였기 때문에 젊은 남녀가 탈모에 대해 전혀 걱정하지 않는 것이 일반적이었고, 관리도 소홀히 하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시대가 변하고 환경이 변화함에 따라 젊은 사람들에게도 다양한 이유로 탈모가 나타나며, 그 원인이 스트레스, 잦은 음주, 흡연, 기름진 음식의 과식 등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나이와 성별을 불문하고 관리가 필요합니다.

     

    1) 머리숱이 많아지기 위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올바른 생활 습관을 갖기 위해 노력하는 것입니다. 머리카락과 두피를 관리하는 것보다 술과 담배를 줄이는 것이 중요하며, 다이어트 중이라면 몸에 충분한 영양분을 공급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계속해서 머리카락이 빠지거나 머리카락이 가늘고 약해지면 체내의 영양분이 제대로 공급되지 않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2) 모발 굵기 늘리는 방법 두 번째는 영양 부족으로 두피가 약해지면 모발을 잡아주는 힘이 약해진다는 것입니다. 영양이 원활하게 공급되는 샴푸 및 헤어 제품으로 사용하시면서 건강한 두피와 모발 관리를 권장합니다.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샴푸 등 헤어 제품의 성분을 잘 살펴보고, 유해한 성분이 함유된 제품은 피하고, 부드러운 영양을 공급하는 제품으로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TS 뉴프리미엄 탈모 샴푸 라벤더향

    COUPANG

    www.coupang.com

     

    3) 올바른 방법으로 머리를 감는 것입니다. 두피와 모발을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한 필수 습관이므로 참고하여 실천해 보아야 합니다. 피부가 건조한 사람이 머리를 너무 자주 감으면 두피와 모발이 푸석푸석해집니다. 지성 피부의 경우 머리를 너무 많이 감지 않으면 피지 분비가 증가하고 두피 모공이 막히게 됩니다.

     

    머리를 감기 전에 손으로 두피를 부드럽게 마사지하고 뜨겁거나 너무 찬 물보다는 미지근한 물로 머리를 적셔줍니다. 노폐물을 말끔히 제거해주는 샴푸지만 너무 세게 자극하면 두피나 모발이 손상될 수 있으니 부드럽게 마사지해줘야 합니다. 거품을 낼 때는 손바닥으로 충분히 거품을 내어 모발이나 두피에 닿게 한 후 샴푸가 남지 않도록 충분히 헹구고 충분히 건조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4) 모발 굵기 증가의 네 번째 방법은 두피와 모발이 심하게 손상된 경우 잦은 염색과 펌을 자제하는 것입니다. 꼭 필요한 경우 모발 상태에 맞는 시술법으로 스타일링을 해주는 미용실을 방문하여 손상을 줄이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5) 찬바람으로 두피 건조. 머리를 말리는 것은 머리를 감고 난 후 꼭 관리해야 하는 부분이죠? 여성이라면 긴 머리를 말릴 시간이 없다고 대충 말리시는 분들이 계실 것입니다. 특히 두피를 제대로 말리지 않으면 축축한 두피에 기름이 축적되어 트러블을 유발하고 비듬이나 가려움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잘 말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두피의 열이 증가하지 않도록 찬 공기로 머리를 말리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뜨거운 바람은 두피를 자극하고 모발에도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파트너스 일환으로 커미션을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