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그래놀라 효능, 이래서 다들 먹는구나?

by 굿정보모아드림 2022. 2. 2.

목차

    요즘 대중적인 음식인 만큼 그래놀라로 만든 시리얼 제품도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다이어트에도 좋고 몸에도 좋다고 하는데 그래서 오늘은 그래놀라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그래놀라란?

     

    그래놀라는 오트밀, 옥수수, 현미 등의 곡물과 꿀을 섞어 오븐에서 구워낸 간편식의 일종입니다. 전체 혼합물이 바삭해질 때까지 구워지기 때문에 어디서나 먹기에 매우 편리합니다!

     



    일반적으로 그래놀라는 야외 활동을 많이 하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지만 집에서도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집에서 그래놀라를 드시는 분들은 요거트, 꿀, 딸기, 바나나, 블루베리, 청포도 등 다양한 과일과 섞어 드시거나 다른 견과류와 섞어 드시면 좋습니다.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과 편의성, 맛이 우수하여 아침 대용으로 널리 이용되고 있습니다.

     

     

    그래놀라 효능

     

    그래놀라는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소화를 조절하며 체중 감량을 돕고 심장 건강을 증진하는 등 건강에 많은 이점을 제공하는 매우 유익한 아침 식사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에너지를 증가시키고 빈혈을 예방하며 적절한 기관 기능을 촉진합니다.
    그래놀라를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혈압을 낮추고 인지 활동을 증가시키며 피부의 질을 개선하고 뼈를 강화하고 새로운 조직과 호르몬 성장을 촉진하고 당뇨병을 관리하고 암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1. 소화기능 개선
    그래놀라의 첫 번째 효능은 소화를 개선하는 것입니다. 그래놀라는 소화 보조제로 큰 이점이 있습니다. 수용성 식이섬유와 불용성 식이섬유가 모두 함유되어 있어 식이섬유 섭취를 늘리고 싶은 분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식이섬유는 소화를 조절하기 때문에 모든 사람의 식습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근막 운동을 자극하여 장계의 평활근 수축을 돕고, 음식물을 더 많이 움직이게 하며, 위액과 소화액의 분비를 촉진하여 장 기능을 향상합니다.

     

    수용성 식이섬유는 변비 증상을 완화시킵니다. 불용성 섬유소는 설사의 발병률을 줄입니다. 또한 섬유질은 심장마비, 뇌졸중 및 죽상동맥경화증과 같은 심장 질환을 유발할 수 있는 위험한 LDL 콜레스테롤과 오메가-6 지방산을 동맥에서 제거하여 심장 건강을 개선합니다.

     



    2.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그래놀라의 수용성 섬유소는 유해한 LDL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혈류의 해로운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동맥과 정맥에 플라크가 쌓이는 것을 방지합니다! 이러한 유형의 플라크는 혈압을 높이고 심혈관계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그래놀라는 오메가-3 지방산의 훌륭한 공급원인 아몬드와 호두와 같은 견과류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좋은 콜레스테롤, HDL 콜레스테롤이라고도 함)

     


    3. 체중 감소
    그래놀라는 만성 비만의 원인이 되는 콜레스테롤과 나트륨 함량이 매우 낮습니다. 그래놀라의 섬유질은 음식을 팽창시키고 물을 흡수하기 때문에 포만감을 줍니다. 따라서 식욕을 감소시키고 배고픔을 느끼게 하는 호르몬인 그레린의 분비를 억제합니다. 비만인 사람뿐만 아니라 하루 중 비정상적으로 배고픔을 느끼게 하는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 흔히 나타나는 과식 예방에 큰 도움이 됩니다.

     

    곤약밥 효능 부작용, 칼로리 뚝 떨어뜨리는 다이어트 건강 식품?

    다이어트를 위해 다양한 식품이나 칼로리가 낮은 음식을 먹게 됩니다. 저칼로리로 오래전부터 알려진 곤약밥이 있습니다. 하지만 뭐든 먹을 때는 부작용까지 알고 먹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ningu9.tistory.com

     

     

    체지방 태우는 음식 23가지, 다이어트 할때 알면 효과가 두배!

    평소보다 야외활동이나 활동량이 적어 살이 찐다고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먹으면 체지방 태우는 음식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체지방이란? 체지방은 체내에 있는 지방의 양을

    ningu9.tistory.com

     

    4. 암 및 빈혈 예방
    그래놀라의 높은 망간 함량은 암 예방에 도움이 되는 주요 항산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항산화제는 DNA의 구조를 바꾸고 건강한 세포를 암으로 바꾸는 세포 대사의 부산물인 자유 라디칼을 제거하는 유익한 화합물입니다. 망간과 같은 항산화제를 섭취하여 활성산소를 제거함으로써 암의 가능성을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빈혈은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질병입니다. 기본적으로 적혈구를 만드는 데 필수적인 혈액 내 철분 결핍이 원인입니다. 그래놀라에는 철분이 상당량 함유되어 있어 빈혈 예방 및 개선에도 효과적입니다! 그래놀라를 철분 보충제로 활용하면 빈혈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5. 인지 향상
    그래놀라는 칼륨이 많고 나트륨이 적습니다. 혈관의 조영제 역할을 하기 때문에 고혈압에 효과적입니다. 혈관이 내려가면 혈관이 이완되어 스트레스가 줄어들고 혈액과 산소 흐름이 증가합니다. 증가된 산소와 뇌로의 혈류는 인지 기능을 향상하고 신경 반응 속도와 신경 경로 형성을 증가합니다. 그래놀라의 혈압을 낮추는 효과는 또한 심혈관계의 긴장을 완화시킵니다. 그것은 또한 죽상 동맥 경화증, 뇌졸중 및 기타 잠재적으로 치명적인 질병의 가능성을 낮추기 때문에 심장 건강에 유익합니다.

     

    6. 스킨케어
    마지막으로 그래놀라의 효능입니다. 그래놀라는 알파 토코페롤이라고도 알려진 비타민 E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한 끼 식사를 제공하면 일일 요구량의 20%를 얻을 수 있습니다. 비타민 E는 모낭과 손톱의 무결성을 유지하면서 햇빛, 주름 및 조산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모세혈관 벽을 강화하며 심장 건강을 촉진합니다. 혈류량을 증가시켜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파트너스 일환으로 커미션을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