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고지혈증 전조증상으로 알 수 있을까? 원인은 뭘까?

by 굿정보모아드림 2021. 12. 18.

목차

    고지혈증은 혈액에 콜레스테롤과 지질 성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는 상태를 말합니다. 고지혈증을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동맥경화를 유발하고 협심증, 심근경색, 뇌졸중과 같은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높입니다. 고지혈증 전조증상은 있을까요? 원인은 뭔지 알아보겠습니다.

     

     

    고지혈증 원인

     

    고지혈증의 원인은 과식, 운동부족, 비만, 흡연, 음주, 과음, 스트레스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특히 복부에 지방이 축적되는 내장지방형 비만은 높은 LDL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수치로 인해 HDL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경향이 있습니다.

     

    유전적 요인에 의해 발생하는 가족성 고콜레스테롤혈증도 있습니다. 이 유형은 비유전성 유형보다 LDL 수치가 현저히 높아 동맥 경화에 더 취약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부모, 조부모, 형제자매 등 유전적으로 연결된 가족 구성원 중 55세 미만 남성과 65세 미만 여성에서 고지혈증이나 심근경색의 병력이 있는 경우 가족성 고콜레스테롤혈증의 가능성이 높습니다. LDL 수치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지혈증은 혈중 혈액량에 따라 세 가지로 분류됩니다.
    [LDL / HDL / 중성지방]

     



    생활 습관의 변화나 유전적 요인 외에도 갑상선 기능 저하증, 피질 기능 저하증과 같은 호르몬 분비 이상, 당뇨병이나 신장 질환과 같은 기타 질병, 스테로이드 호르몬이나 피임약도 있습니다.

    - 갑상선 기능 저하증은 갑상선 호르몬을 분비하고 음식물의 영양소를 에너지로 전환하여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기능입니다.

    - 피질 하수체는 무기질(나트륨, 칼륨 등)과 당의 사용을 조절하고 정상 혈압을 유지하여 생명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인 호르몬입니다. 어떤 이유로든 분비가 비정상적일 때 다양한 신체 영향이 영향을 받습니다.

     

     

    고지혈증 전조증상

     

    고지혈증은 증상이 잘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많아 진찰을 통해 수치를 보고 진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눈에 띄는 증상이 없어 방치하는 경우가 많아 늦게 원인을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고지혈증이 원인이되어 어떤 증상이 나타난다면 콜레스테롤이 이미 혈관벽에 축적되어 협심증이나 심근경색 등의 심혈관계 질환이나 뇌졸중과 같은 뇌혈관 질환과 같은 합병증이 진행된 상태일 수 있습니다.

    이것이 다른 질병보다 무서운 이유이며, 눈치채지 못한 채 살아가다 보면 동맥경화가 진행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가족성 고콜레스테롤혈증의 경우 손발의 힘줄이나 피부에 침착으로 인한 지방 덩어리가 형성되고 눈의 흰자위 부분의 흰색 색소가 검은 침착으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고지혈증 개선방법

     

    아침을 거르거나 하루 세 끼의 균형 잡힌 식사를 하지 않으면 폭식과 과식으로 이어져 비만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하루 세 끼를 정해진 시간에 규칙적으로 규칙적으로 섭취해야 합니다.

    과자, 과일, 주스와 같은 탄수화물을 과도하게 섭취하면 중성지방이 증가합니다. 야채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부족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식이섬유는 수치를 낮출 뿐만 아니라 산화를 방지하고 동맥경화증의 발병을 예방합니다.

    튀긴 음식과 기름진 음식을 제한하고 염분 섭취를 줄여 고혈압을 예방해야 합니다. 신선한 제철 재료를 먹고 후추, 향신료, 허브를 적절히 첨가하고 식초, 레몬, 유자 등 신맛이 나는 과일이나 음료를 적당히 섭취하세요. 간장이나 소금에 찍어 먹는 습관을 줄여야 합니다. 저녁식사 후 과식, 야식, 야식 등은 중성지방을 증가시키므로 피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