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천연 변비약 푸룬주스 효능과 부작용 알고 먹으세요

by 굿정보모아드림 2021. 11. 26.

목차

    말린 서양자두로도 유명한 '푸룬'은 오늘 살펴볼 재료입니다. 푸룬주스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먹는다고 하지만 푸룬주스에 대해 정확히 모르고 복용 시 부작용으로 힘들어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오늘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푸룬(prune)이란?

     

    아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알려드리자면 푸룬은 서양 자두를 말린 것입니다. 우리가 흔히 먹는 자두와는 모양이 조금 다르며, 씨가 들어 있는 열매를 그대로 말리면 씨 때문에 부패되는 현상이 있습니다. 그러나 서양자두의 경우 종자가 과육에 있는 상태에서 건조해도 썩지 않는 것이 특징입니다.

    따라서 건조된 상태에서도 섭취가 가능하므로 변질되지 않고 장기간 보관이 가능합니다. 건조되면 천연 방부제 역할을 하는 소르빈산 칼륨이 생성됩니다. 따라서 씨가 있어도 부패하지 않습니다. 

     

    변비로 고생하시는 분들, 특히 변비약 복용이 어려운 임산부라면 한 번쯤 '푸룬 주스'에 관심을 가져보셨을 것입니다. 푸룬은 식이섬유, 각종 미네랄, 철분, 비타민 A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여 변비 해소는 물론 다양한 건강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특히 푸룬은 생자두에 비해 철분과 식이섬유가 약 5배, 칼륨, 칼슘, 마그네슘 등의 농축 미네랄이 약 5~7배 더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테일러 푸룬 주스

    COUPANG

    www.coupang.com

     

    푸룬 효능

     

     

    변비 완화 효과
    자두가 '천연 완하제'라고 불리는 이유는 불용성, 수용성 식이섬유와 펙틴, 소르비톨의 복합 작용 때문입니다. 불용성 식이섬유는 대장에서 음식물과 수분을 흡수하여 겔(gel) 형태로 변하며 수용성 식이섬유는 체내 노폐물을 배출하는 작용을 합니다. 펙틴은 굳은 변을 부드럽게 하여 배변을 용이하게 하고, 소르비톨은 물을 흡수하여 팽창시켜 장을 자극하여 배변을 유도합니다.
    그러나 푸룬은 변비 완화에 효과가 있으므로 너무 많이 섭취하면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자두의 1일 섭취량은 약 100g(씨를 제외한 자두 10~12개)입니다.

     

     

    변비 직빵 음식 5가지만 알면 쾌변은 시간문제

    정상적인 배변 횟수는 연령에 관계없이 하루 최대 3회, 주 3회 이상으로 정의됩니다. 배변 횟수가 일주일에 두 번 미만이면 변비일 수 있습니다. 변비는 배변활동이 원활하지 않

    ningu9.tistory.com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올바른 복용법은? 자기전? 공복? 언제 먹지?

    요즘 많은 사람들이 프로바이오틱스를 찾고 있습니다. 장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이에 따라 제품의 종류도 다양해지고 있어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올바른 복용법을 알아두는 것이 좋

    ningu9.tistory.com


    눈 건강 유지
    푸룬에 풍부한 비타민A는 '눈의 비타민'이라 불릴 정도로 눈 건강에 필수 영양소로 야맹증과 안구건조증에 효과가 있습니다. 비타민 A는 또한 피부 건강, 면역 개선, 노화 방지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강력한 항산화 기능
    푸룬은 항산화 과일의 대표주자인 블루베리보다 항산화 효과가 더 강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푸룬은 망간, 철 및 식물성 페놀이 풍부하여 활성 산소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세포막을 보호합니다.


    심장, 뼈 및 모발 건강에 도움
    푸룬에는 칼륨, 칼슘, 철 등의 미네랄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칼륨은 심장 및 신경계 기능을 유지하고 혈압을 낮추며 신체에서 불필요한 수분을 배출하여 부종을 예방 및 개선합니다. 칼슘은 뼈 건강을 돕는 중요한 영양소이며 철분은 빈혈 예방과 모발 건강에 필수적입니다.


    푸룬과 함께 먹으면 좋은 음식은?
    푸룬에 함유된 철분은 비타민C와 함께 섭취하면 흡수율이 좋아지므로 비타민C가 풍부한 아세로라, 딸기, 키위, 오렌지, 귤 등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요구르트와 함께 섭취 시, 식이섬유와 유산균을 동시에 섭취할 수 있어 장내 유익균 증식에 더욱 효과적입니다.

     

     

    푸룬 부작용

     

    푸룬 주스를 많이 섭취하면 복통을 유발하는 가스가 가득 차고 설사를 일으키기도 합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첫 섭취 시 소량을 섭취하여 자신의 양에 따라 섭취하는 것입니다.

    또한 노약자나 그 반대로 어린아이, 장 기능이 좋지 않은 분들도 소량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경우에 따라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자신의 몸에 맞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파트너스 일환으로 커미션을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