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대추 생강청 효능과 부작용 알고 먹으세요 (feat. 감기 예방)

by 굿정보모아드림 2021. 11. 28.

목차

    날씨가 추워지면서 면역체계가 약해지고 감기, 폐렴, 몸살에 걸리기 쉬운요즘 대추 생강청 효늘과 부작용에 대한 관심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바이러스에 민감한 시기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예방합니다. 오늘은 대추 생강청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추 생강청 효능

     

    우선 대추는 매우 친숙한 과일로 생으로 먹기도 하지만 주로 말려서 약용이나 식용으로 사용합니다.
    과육에는 항산화 특성이 있는 폴리페놀이 함유되어 있어 건조 시 더욱 풍부해진다고 합니다. 그리고 건조한 상태로 보관 및 보관이 용이하여 장기간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대추는 약방의 감초처럼 다른 한약재와 궁합이 잘 맞아 시너지 효과가 있고 부작용이 없어 요리와 약재로 많이 쓰입니다.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손발이 찬 분들이 꾸준히 대추를 드시면 좋고, 혈관의 지방과 나쁜 콜레스테롤을 제거하여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도와줍니다.

    대추는 베타카로틴,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이러한 성분은 면역을 강화하고 체내의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암 예방 및 치료에 유용합니다. 주름이 고민이신 분들에게 좋은 재료입니다.

     

    또한 중년 여성에게 많이 나타나는 갱년기 증상 완화에도 좋습니다.

    그리고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사포닌은 코 점막을 튼튼하게 하고 모세혈관의 염증을 제거해 주어 콧물을 달고 사는 비염 증상에 좋습니다.

    또한 단맛을 내는 맥아당 갈락토오스와 같은 당 성분은 진정 효과가 있습니다. 직장이나 학교 등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사람이 섭취하면 흥분되고 불안한 마음을 진정시키고 편안한 마음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마그네슘은 불안한 마음으로 인한 불면증에도 효과가 있어 숙면에도 좋습니다.

    이 성분은 숙면의 질도 좋게 해 준다고 하는데, 씨 주변에 널리 분포되어 있다고 합니다.

     

     

     

     

    생강은 달콤하고 매운 맛이 나며 요리의 주요 향신료와 약재로 사용됩니다. 생으로 먹기는 어렵지만 효능이 뛰어나 차나 간식으로 먹습니다.

    사람은 체온이 떨어지면 면역력이 저하되어 각종 질병에 쉽게 노출됩니다. 생강은 열을 발생시켜 면역력을 높이고 몸을 살균하여 몸에 침입하는 각종 세균과 바이러스로부터 몸을 보호합니다.

     

    또한 매운 진저롤과 쇼가올 성분이 소화기 계통을 돕고 소화를 좋게 하여 만성 소화불량이나 소화가 잘 안 되는 사람에게 좋습니다.

    체내 지질 농도를 낮추어 고혈압, 뇌경색, 동맥경화 등 성인병을 예방하고 염증을 완화하고 기관지를 확장시키는 효과가 있어 천식이나 염증이 있는 사람에게 좋으며 기관지를 확장시키는 효과도 있어 천식이나 인후통이 있는 사람에게 좋습니다.

    단, 발열이 있거나 편도선이 붓는 증상이 있는 분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각각의 효능이 좋은 대추와 생강을 함께 먹으면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특히 요즘 같은 겨울에는 최고라고 할 정도로 뛰어난 효능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노화를 예방할 뿐만 아니라 성인병과 감기를 예방할 수 있으며, 이뇨작용으로 배뇨가 어려운 사람에게 도움이 되며 배뇨가 어려운 사람에게 도움이 됩니다.

    또한 두 성분을 모두 함유한 대추 생강청은 소화개선, 식욕촉진, 간 기능 보호, 숙면 및 수족냉증 개선 효과를 모두 누릴 수 있습니다.

     

     

    대추 생강청 부작용

     

    대추와 생강은 열량이 많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둘 다 열을 높이는 음식이므로 체온이 높고 더위를 잘 느끼는 분은 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대추는 칼로리가 높은데, 개당 약 60Kcal로 예상보다 높습니다.

    당뇨병이 있는 분은 삼가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생강은 위장 문제가 있는 사람들에게 권장되지 않습니다.

    생강과 대추는 둘 다 혈관을 확장시키므로 고혈압이나 출혈이 자주 발생하는 질병을 가진 경우 피해야 합니다.

     

     



     

    감기에 좋은 꿀 생강청 효능과 부작용 알고 먹으세요

    오늘 포스팅의 주제는 꿀 생강차 효능과 부작용입니다. 요즘 집에서도 많이 즐겨먹는 꿀 생강차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꿀 생강차 효능 생강의 대표적인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생

    ningu9.tistory.com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