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복합식 가습기 단점은 뭘까?

by 굿정보모아드림 2023. 5. 25.

목차

    가습기는 작동 방식에 따라 종류와 브랜드가 매우 다양합니다. 전기료, 디자인, 브랜드 외에도 모두가 간과하는 것이 있습니다. 무엇을 구매하는지 잘 모른다면 건강을 해치는 제품을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복합식 가습기 단점을 알아보겠습니다.

     

    가습기 종류

    1) 초음파 가습기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가습기 유형입니다. 병원에 있는 가습기조차도 일반적으로 모두 초음파 가습기이기 때문에 가장 저렴합니다.

     

    샤오미 스마트 UV-C 멸균 가습기 대용량 4.5L

    COUPANG

    www.coupang.com


    2) 가열식 가습기
    이 유형의 가습기는 물을 100도 이상으로 가열하여 수증기를 공급합니다. 물을 100도 이상으로 가열하기 때문에 가장 위생적입니다. 하지만 가격이 비싸고 작동하는 데 많은 비용이 들며 아이가 있는 경우 위험할 수 있습니다.

     

    한일전기 에어미스트 스팀팟 올클린 스텐 가열식 가습기

    COUPANG

    www.coupang.com


    3) 복합식 가습기
    이 유형의 가습기는 초음파 가습과 가열 가습이 결합된 가습기입니다. 실제로 겨울에는 건조하기 때문에 가습기를 가동하지만 초음파식은 수증기 때문에 더 차갑습니다. 하지만 가열식은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여러 가지 단점이 있어서 복합식은 물을 60~70도 정도로만 가열해서 수증기를 발생시키는 방식입니다. 따뜻한 수증기가 나오는 것은 좋지만 세균이 죽는 온도는 아니기 때문에 위생적인 면에서는 초음파식과 다를 바가 없습니다.

     

    에어메이드 9L 복합식 가습기

    COUPANG

    www.coupang.com


    4) 자연 기화식 가습기
    예전 에어워셔와 같습니다. 이 유형의 가습기는 팬을 사용하여 젖은 필터에 수증기를 불어넣습니다. 방에 젖은 수건을 놓고 선풍기를 켜는 것과 같습니다.

     

    씽크웨이 자연기화식 가습기

    COUPANG

    www.coupang.com

     

     

    가습기 놓는 위치 알고 계신가요?

    많은 사람이 건조한 계절이나 난방이 잘되는 실내에서 건조함을 해소하기 위해 가습기를 사용합니다. 적절한 습도를 유지하는 것은 건강에 중요하기 때문에 집이나 직장에서 건조함을 많이 느

    ningu9.tistory.com

     

     

    가습기 공기청정기 같이틀면 괜찮을까?

    가습기와 공기청정기는 아이가 있는 가정에서 필수 가전으로 자리 잡았으며, 요즘처럼 미세먼지가 많은 날씨에는 그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공기청정기 옆에 가습기를 틀어놓았는데

    ningu9.tistory.com

     

     

    미세먼지?

     

    미세먼지는 초음파의 조합에 의해 생성됩니다. 그 이유는 초음파 및 복합 방식은 액체 형태로 분사되는 반면 가열 및 기화 방식은 수증기 형태이기 때문입니다.

    수증기는 박테리아보다 100배 이상 작기 때문에 물속의 이물질(박테리아)과 결합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실제로 수치가 표시되는 공기청정기 옆에 가습기를 틀어놓으면 공기질 수치가 크게 높아지는 것을 경험한 적이 있습니다. 심지어 지역 뉴스 방송국에서도 이 사실을 다루기도 했습니다.

    알고 보니 수돗물의 미네랄 때문이었습니다. 물론 여기서 검출되는 미네랄은 인체에 유해한 카드뮴, 수은, 납과는 다르므로 성인은 문제가 없을 수 있지만 노약자나 영유아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어쨌든 이와 관련하여 가장 안전한 방법은 가열식 방식입니다.

     

     

    어떤 가습기를 선택해야 할까?

     

    초음파 가습기와 가습기가 결합된 제품을 구입하는 경우 세척이 쉬운지 확인하세요. 기화부(수증기를 만드는 부분)가 수조 일체형으로 되어 있어 세척이 간편합니다. 수조 또한 개방형 구조이면 됩니다.

    초음파 가습기와 복합 가습기의 경우 청소는 매일 해야 합니다. 청소에 자신이 없다면 가열식 가습기나 자연 기화식 가습기를 선택해야 합니다. 이 가습기의 경우 청소는 일주일에 한 번만 하면 됩니다.

    하지만 가열식 가습기는 복잡한 구조로 인해 청소하기가 더 어렵습니다.

     

    자연 기화식 가습기는 청소하기 쉽지만 냄새가 나고 더러워지면 필터 교체 비용이 많이 들 수 있습니다.

     

     

    "파트너스 일환으로 커미션을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