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닭가슴살 100g 당 단백질 함량과 흡수 높이는 방법은?

by 굿정보모아드림 2022. 1. 5.

목차

    닭 가슴살과 계란이 아마도 많은 사람들이 단백질 섭취 방법으로 많이 생각할 텐데요. 계란과 닭 가슴살을 선호하는 이유는 단백질 함량이 저렴하고 쉽게 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닭가슴살 100g 당 단백질 함량과 흡수를 높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닭가슴살 100g 당 담백질 함량

     

    닭 가슴살의 단백질 흡수는 요리 방법과 함께 먹는 음식에 따라 다릅니다.

     



    우선 닭가슴살 100g 기준으로 약 23~30g의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다고 하는데 이것이 단백질이지만 몸에 100% 흡수되는 것은 아니라는 점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하루 단백질 요구량은 몸무게 * 1~1.2g 정도가 필요합니다. 체중이 60kg인 사람의 일일 단백질 요구량은 약 60-72g입니다. 이 수준의 단백질을 섭취하려면 매일 200-300g의 닭 가슴살을 섭취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것은 건강한 사람과 함께 충분한 근육량을 가지고 있을 때이며, 근육량이나 운동이 충분하지 않은 경우 체중 조절을 위해 몸무게 * 1~1.2g의 단백질이 필요합니다.

     

     

    닭가슴살 단백질 흡수 높이는 방법

     

    첫 번째. 운동 후 섭취

    운동 후에는 근육 손실을 피하기 위해 단백질을 섭취해야 합니다. 닭가슴살을 먹을 때 양념을 하기보다는 삶은 닭가슴살을 먹는 것이 훨씬 좋습니다.

     

    두 번째, 탄수화물과 함께 먹기

     

    다이어트를 할 때 탄수화물을 먹지 않으려고 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탄수화물도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인데 단백질과 함께 먹으면 아미노산이 근육으로 합성되는 속도가 빨라집니다. 따라서 탄수화물을 먹지 않으려고 하지 말고 함께 섭취하세요.


    세 번째, 단백질 먼저 먹기

    우리는 먹을 때 포만감을 느끼려고 노력합니다. 그러나 탄수화물을 먼저 먹으면 소화가 느려지고 많은 양의 음식을 먹게 됩니다. 그러니 살을 빼고 싶다면 먼저 단백질을 섭취해 보세요.

     

     

    닭가슴살 삶는 법

     

    닭가슴살 먹을 땐 튀기거나 굽는 것보다 삶아서 먹는 게 가장 좋고, 닭가슴살 먹으면 비린내 나 역한 냄새가 나서 먹기 불편할 때 많으시죠? 이럴 땐 이렇게 먹으면 좋습니다.

     

    닭가슴살은 우유에 20~30분 정도 담가 두었다가 씻어내고 대파, 통마늘 또는 고추를 넣고 먼저 물을 끓인 후 15분간 끓입니다.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