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넘치는 끼를 숨길 수 없는 ESFP 특징 팩폭 (feat. 성격유형, 연애방식, 궁합)

by 굿정보모아드림 2021. 11. 23.

목차

    ESFP는 MBTI 검사를 받은 전체 인구의 5-7%를 차지하는 아주 작은 소수이지만 ESFP의 영향은 상당합니다. 일반적으로 팔방미인들이 모여있는 엔터테인먼트 및 사교계에 널리 퍼져 있습니다. 인간관계의 대명사라고나 할까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ESFP를 좋아합니다.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길래 사람들이 좋아하는지 한 번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SFP 특징

     

    1. 사교성이 좋아서 인기가 많습니다

    2. 장기적인 목표를 세우는 것을 싫어합니다
    3. 말이 많고 진지함이 부족합니다
    4. 타인의 감정을 이해하고 공감을 잘합니다
    5. 어떤 상황에도 적응하는 탁월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6. 친절하고 낙관적입니다
    7. 강요받는 것을 싫어합니다
    8. 스스로 이미지를 떠올리는 것은 어렵기 때문에 개념을 잘 이해하기 위해서는 시각적 데이터가 필요합니다
    9. 자신의 경험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10. 생각을 돌려 말하지 않고 하고 싶은 말을 직접적으로 합니다

    11. 누구에게나 자신에 대해 잘 이야기합니다
    12.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이 얼굴에 잘 드러납니다
    13. 기분파이며 충동적이고 무계획적인 경향이 있습니다
    14. 오지랖이 아주 심합니다
    15. 자존감이 높습니다

     

    16. 하고 싶은 건 다합니다
    17. 모임 장소의 침묵을 싫어합니다
    18. 이야기를 할 때 요점과 함께 부연 설명을 합니다
    19. 자기 마음에 드는 사람을 좋아합니다
    20. 즐거운 인간관계만을 추구합니다

     

    사교적이고 활동적이며 수용적이며 친절하고 낙관적입니다. 현실적이고 실용적인 모든 상황에 잘 적응합니다. 주변 사람과 사건에 관심이 많고 사람과 사물에 대한 사실적 상식이 풍부합니다. 수다스럽고 진지하지 않거나 마무리 작업을 소홀히 하는 경향이 있지만 어떤 조직이나 커뮤니티에서나 밝고 재미있는 분위기를 만드는 데 일을 잘합니다. 유머 감각과 사교성이 뛰어나고 감정적 성격을 가지고 있어 충동적입니다.

     

    천성적으로 스타성 기질을 타고나며 스포트라이트를 받는 걸 즐기며 가는 곳마다 무대가 됩니다. 실제로 많은 배우들도 이런 성격 유형에 속합니다. 때론 친구나 다른 사람들과 어울릴 때 쇼맨십을 보이기도 하고, 썰렁한 유머로 시선을 끄는 ESFP는 어딜 가도 시끄러운 파티를 떠올리게 합니다. 아주 사교적인 ESFP는 단순한 것을 좋아하고 좋은 사람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보다 더 큰 기쁨은 세상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단순히 시끌벅적함을 넘어 미적 감각도 뛰어납니다. 외모부터 옷차림, 집을 예쁘게 꾸미는 능력까지 연예인형 ESFP들은 남다른 미적 감각을 갖고 있습니다. 보는 순간 아름답고 매력적으로 느껴지는 미학이 있고, 자신만의 스타일에 맞게 주변 환경을 바꾸는 것을 좋아합니다. 천성적으로 호기심이 많고 새로운 디자인이나 스타일을 찾는 데 주저하지 않습니다.

    그렇게 보이지 않을 수 있지만 연예인형들도 세상이 자신을 중심으로 돌아가지 않는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습니다. 관찰력이 뛰어나 다른 사람의 감정에 주의를 기울이며 어려운 문제에 직면했을 때 가장 먼저 다가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 자신을 믿는 이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응원을 보내며 실질적인 조언도 잊지 않습니다. 반대로, 문제를 겪고 있는 사람이라면 문제를 직면하고 해결하려고 하기보다 문제를 완전히 피하고 싶어 합니다. 보통 인생의 소소한 굴곡과 어려움을 즐기는 반면, 만일 자신이 비난의 중심이라면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ESFP 팩폭

     

    - 성격이 급함(일을 빨리 처리함)
    - 걱정 없이 잘 잠
    - 하고 싶은 건 다 해야 함
    - 고집이 엄청 셈
    - 모임 장소에서의 침묵을 참을 수 없음


    - 사람들의 단점보다 장점을 찾고, 싸움보다 평화를 선호함
    - 카톡 용건 없으면 오랫동안 안읽씹함. 근데 안 오는 건 싫음
    - 자존감이 높아서 모든 것이 내 위주임
    -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을 좋아하지만 집 밖에 나가는 것을 싫어함
    - 우주 최강의 오지라퍼

    - 싸움을 싫어하지만 싸움에서 지면 안됨
    - 좋은 것과 싫은 것이 다 티 남
    - 금사빠임
    - 시도 때도 없이 춤추고 노래함
    -영화를 볼 때 스포를 보고 볼 때가 많음

    - 용두사미 스타일(처음에는 활활 타다가 금방 식음)
    - 일기는 첫 장만 쓰는 스타일
    - 나의 노력이 잘 될 것이라는 근자감이 있음
    - 소액결제의 대부분은 미래의 나에게 맡김
    - 혼자 있으면 지루하니까 계속 뭔가를 해야 함
    - 아무 생각 없이 잘 살고 걱정되는 일이 있어도 조금 지나면 잊음

     

     

    ESFP 연애방식

     

    ESFP형은 자유분방한 연예인이라는 별명처럼 연예인 같은 기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람들에게 기쁨을 주는 능력은 타고난 것이고, 사람 만나기를 좋아하는 쾌활한 사람들입니다.

    사람들과 잘 어울리기 때문에 이성에게 인기가 많다고 할 수 있습니다. 호기심이 많고 재미를 주기 위해 노력하는 성격이라 이벤트를 잘합니다. 사람에 대한 호기심이 많은 것처럼 좋아하는 사람에 대한 사랑을 금세 느낄 수 있는 면이 있습니다.

    금방 사랑에 빠지고 자주 이별을 하는 타입입니다. 그리고 계속해서 사랑에 빠집니다. ESFP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서는 서로 만나고 소통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이들과 계속 연락할 수 없다면, 장기적인 관계를 유지하기가 쉽지 않을 것입니다. ESFP들에게는 현 상황이 중요하기 때문에 보기 힘든 경우에는 연락이라도 잘하셔야 합니다.

    또한 이벤트를 좋아하기 때문에 상대방이 깜짝 놀라 이벤트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으면 좋습니다. 첫 만남인데도 로맨틱하고 우연히 만나는 영화 같은 요소가 있으면 좋습니다.

    영화를 보다 보면 우연히 만나 첫눈에 반하는 그런 경우가 ESFP들에게 많기 때문에 영화 같은 우연의 일치는 그들에게 좋은 요소입니다. 금사빠 기질이 있어 상대방이 자신의 마음을 사로잡는 것이 있으면 강렬하게 사랑에 빠집니다. 많은 조건 중에서 첫눈에 반하는 사랑이 가장 중요할 수 있습니다.

     

     

    ESFP 궁합

     

    ESFP 유형은 NF 유형 INFP, ENFP, INFJ, ENFJ 유형과 잘 맞지 않습니다. 4가지 유형 모두 직관적인 유형으로 감각 기능이 낮습니다. 4가지 유형 중 INFJ와 가장 큰 차이점을 보이기 쉽습니다. ESFP는 가장 외향 감각을 많이 쓰는 유형이고 INFJ는 가장 외향 감각을 적게 쓰는 유형입니다. ESFP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부분은 INFJ에게 중요도가 가장 낮을 수 있으므로 큰 갈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궁합은 ISTJ와 ISFJ입니다. 두 유형 모두 긍정적이지만 사고하는 스타일을 가진 ISTJ보다 ISFJ에 더 잘 맞습니다. ESFP와 ISFJ 모두 현실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판단하고 수용하는 면이 있지만, ESFP는 외부 변화에 더 민감하기 때문에 ISFJ에게 경험을 확장할 수 있는 많은 기회를 보여줄 것입니다.

     

     

     

     

     

    mbti s n 차이 알기 쉽게 정리해드립니다 (feat. 상황별 예시)

    한국에서는 MBTI의 80%가 S, 20%가 N,으로 S가 대다수입니다. S와 N은 서로 신기해한다는 점에서 아주 흥미로운 부분이기도 합니다. 그럼 MBTI의 S와 N의 차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mbti

    ningu9.tistory.com

     

     

    마더 테레사 mbti INFJ 특징 팩폭 (feat. 성격유형, 연애방식, 궁합)

    INFJ는 "선의의 옹호자"라고 불리는 유형의 사람들입니다. 인구의 1% 미만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INFJ를 보면 게으름이 없고 인내심이 강하고 주변에서 화합을 이루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이 I

    ningu9.tistory.com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