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우리 주변에 은근히 흔한 소시오패스 대처법 13가지

by 굿정보모아드림 2021. 10. 28.

목차

    최근 뉴스에서 어떻게 이런 이해가 안 되는 행동을 할 수 있을까 하는 뉴스를 종종 듣습니다. 그중 자주 오르내리는 단어가 소시오패스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소시오패스의 간단한 뜻과 특징 그리고 대처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소시오패스란?

       

      사회를 뜻하는 'socio'와 병적 상태를 의미하는 'pathy'의 합성어입니다.
      반사회적 성격장애의 일종으로 범죄를 저지를 때 사이코패스와 혼동되는 경우가 많지만, 자신도 모르게 범죄를 저지르는 사이코패스와 달리 소시오패스는 자신의 행동을 인지하고 있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전체 인구의 4% 소시오패스의 10가지 특징

      소시오패스는 반사회적 인격 장애로 자신의 성공을 위해 어떤 수단과 방법도 가리지 않고, 그리고 그것에 대해 전혀 죄책감을 느끼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어떤 경우에는 환경

      ningu9.tistory.com

       

       

       

       

      소시오패스는 왜 생길까?

       

      일부에서는 소시오패스가 선천적 사이코패스와 달리 후천적이라고 주장합니다. 그들에 따르면 소시오패스는 어린 시절의 심리적 외상이나 신체적, 정서적 학대와 같은 부정적인 상황에 의해 발생한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런 식으로 원인을 분류하는 것은 성급할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반사회적 성격 장애의 56%는 유전적 요인이 있으며 나머지는 환경적이거나 불분명합니다.

      하지만 소시오패스는 환경적 요인이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예방할 수만 있다면 인구의 약 4%를 차지하는 비율을 줄이는 것도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외국의 쌍둥이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알 수 있듯이 부모가 자녀에게 건강한 애착을 형성할 수 있도록 충분한 애정과 관심을 주는 것은 이러한 관점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또한 학대 등 어린 시절 스트레스를 경험하는 아동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적극적인 개입이 필요합니다.

      소시오패스는 생각만큼 무서운 범죄자가 아니라 "옆집 이웃"일 수 있습니다. 그들은 공감이나 양심 없이 자신의 이익과 만족을 위해 주변 사람들을 이용하고 조종합니다. 그들의 무기는 위협적인 '공포'가 아니라 연민을 불러일으키는 '동정심'이라는 점에 주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변에 사회규범을 무시하고 현란한 연기와 화려한 거짓말로 당신의 마음의 측은하게 만드는 사람이 있다면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흔하지 않은 소시오패스 테스트(20개 항목)

      소시오패스는 자신의 성공을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나쁜 일을 하고 그것에 대해 후회하지 않는 사람입니다. 오늘은 소시오패스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고 테스트할 수

      ningu9.tistory.com

       

      소시오패스 대처법 13가지 (Martha stout 하버드 출신 정신과 의사)

       

      1. 양심이 없는 사람이 있다는 사실을 인정하십시오. 4%는 소시오패스입니다

      2. 당신의 직감이 사회적 역할과 상반될 때 직감을 따르십시오.

      3. 삼세번의 법칙을 지키십시오. 거짓말, 약속 어김, 책임 소홀 등 3가지 이상의 행위를 하면 기만당한 것입니다

      4. 권위에 의문을 제기하십시오. 그들의 직업, 복장, 외모에 속지 마십시오. 

      5. 아첨인지 의심하십시오.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찬사는 훌륭하지만 아첨은 극단적이고 비현실적인 방법으로 사람들의 자만심에 호소합니다. 이것은 다른 사람을 조종하려는 의도를 의미합니다

      6. 존경과 두려움을 구별하십시오. 공포와 두려움을 조장하여 복종하게 만드는 권위자는 손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7. 게임에 참여하지 마십시오. 소시오패스를 만나면 싸우지 말고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8. 가능한 한 접촉과 접촉 기회를 만들지 마십시오.

      9. 너무 쉽게 동정하지 마십시오. 동정과 연민은 정말 약한 사람들을 위한 것이고 도와줘야 합니다. 그들은 동정을 사용하여 최악의 상황을 극복하는 기술(습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10. 구제할 수 없는 사람을 구하려고 하지 마십시오. 거짓말을 잘하고, 양심 없고, 뻔뻔하고, 사람을 잘 이용하는 사람입니다. 심리치료사 조차도 치료를 어려워하고 피하고 싶어 합니다. 나로 인해 바뀌지 않습니다.

      11. 소시오패스가 자신의 본성을 숨기도록 돕지 마십시오. 다른 사람들에게 말하지 말아 달라고 하지만 이것은 전형적인 수법입니다. 그들의 잘못이 드러나도록 하십시오.

      12. 잊지 마십시오. 96%는 좋은 사람들입니다

      13. 잘 사십시오. 그게 복수입니다.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