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가로 목주름 없애기, 숨길 수 없는 나이테 관리 방법은?

by 굿정보모아드림 2021. 12. 29.

목차

    얼마 전 거울을 보니 목에 가로로 깊은 주름을 발견하게 됐어요. 평소에는 신경을 안 써서 잘 몰랐는데, 일단 알고 나니 계속 목주름이 신경 쓰이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집에서 할 수 있는 가로 목주름 없애기와 관리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가로 목주름 vs 세로 목주름

     

     

     

    목주름은 가로 목주름과 세로 목주름의 두 가지 측면에서 볼 수 있습니다.

    가로 목주름은 태어날 때부터 가지고 있던 손바닥 주름과 같습니다. 고개를 숙이면 자연스럽게 주름이 생기고, 고개를 들어 올리면 주름이 곧게 펴집니다. 탄력 있는 목 피부는 주름도 잘 생기고 탄력을 잃기 쉽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상생활에서 목주름을 습관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젊고 10대 때는 주름이 신경 안 쓰였지만 늘 가로 목주름이 있었습니다. 요즘 피부관리에 관심이 많은 20대 분들은 얼굴뿐만 아니라 목주름에도 신경을 많이 쓰시는데요. 이제 20대 전후로 노화가 시작되면서 얕았던 주름이 점점 깊어지고 있어 목주름 관리가 필요합니다.

    세로 목주름은 피부 노화로 인해 노인들에게서 쉽게 볼 수 있는 주름입니다. 피부는 축 처지고 탄력을 잃고 피부는 세로선이 생기기 시작합니다. 세로 목주름은 보통 50~60대에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그래서 의학적 도움을 받는 경우도 있지만, 목주름의 발생을 미리 예방하여 목주름을 없애기 위해서는 지금부터 목주름 관리를 시작해야 하지 않을까요?

     

     

    목주름이 생기는 원인

     

     

     

    1, 턱괴기
    일을  할 때, TV를 볼 때, 멍 때릴 때 무의식적으로 턱을 괴는 버릇이 있습니다. 그러나 목은 다른 신체 부위에 비해 매우 가늘어서 턱을 잡아주는 것만으로도 목주름이 생기기 쉽습니다. 게다가 피부 트러블에도 안 좋은 영향을 미친다고 하니 하루빨리 턱을 긁는 습관을 고쳐야 합니다.

    2, 수면 자세
    취침 시에는 바른 자세로 자야 합니다. 옆으로 눕거나 옆으로 누워 자면 얼굴과 목이 오래 눌려 주름이 생깁니다. 평소에는 옆으로 누워 자는 버릇이 있다면 고치는 것이 좋습니다.
     
    3. 높은 베개 베기
    높은 베개는 턱을 당겨 목의 긴장을 증가시키고 혈액 순환을 방해합니다. 목주름뿐만 아니라 디스크에도 위험하다고 합니다. 베개를 고를 때 너무 높거나 낮지 않은 베개 높이를 잘 선택해야 합니다.
     
    4. 자외선 차단
    목은 특히 햇빛에 약하다고 합니다. 또한 목은 빨리 건조해지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세안 후나 외출 시 얼굴 관리만 하지 마시고 얼굴뿐만 아니라 목도 관리해주세요. 선크림은 선택이 아닌 필수!

     5, 휴대폰 보기
    스마트폰을 볼 때는 아래를 보는 것보다 눈높이를 맞춰 보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의 탄력을 저하시켜 주름을 쉽게 만듭니다.

     

    가로 목주름 없애기

     

    눈밑 주름 없애는 방법 6가지, 그 고민 덜어줄게요

    얼굴에서 가장 중요한 눈! 우리가 흔히 "얼굴의 나이는 속일 수 있어도 피부의 나이는 속일 수 없다"라고 말하듯 주름도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생기는 피부 변화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오늘

    ningu9.tistory.com

    1. 스트레칭


    앞 목 운동: 발을 어깨 너비로 벌리고 똑바로 서서 손을 등 뒤로 둡니다. 이 상태에서 팔과 어깨를 곧게 편 다음 천천히 고개를 뒤로 젖혀 턱이 천장을 향하도록 합니다. 천천히 머리를 내리고 같은 동작을 30회 반복하면서 근육이 쇄골까지 당기는 느낌을 받습니다.

    옆목 운동: 천천히 머리를 오른쪽으로 돌리고 왼쪽 어깨 끝까지 근육이 당기는 것을 느껴보세요. 천천히 머리를 똑바로 들어 올리세요. 같은 동작을 왼쪽도 반복합니다.

    운동이 끝나면 목을 좌우로 충분히 돌려 긴장을 풀어줍니다.

    매일 20~30회씩 연습하고, 익숙해지면 앞 목 운동 200회, 옆목 운동 100회 스트레칭을 하면 목주름을 없애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큰돈 들이지 않고 병원에 가지 않고도 목주름을 없앨 수 있다면 이보다 더 좋은 것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결국 목 스트레칭은 현대인에게 필수적인 운동 중 하나입니다. 

     

     

    2. 낮은 베개 사용

     

    사람은 하루에 적어도 4-6시간을 잠을 잡니다. 이 시간 동안 높은 베개로 목이 접힌다면 어떨까요? 목의 가로 주름이 진해집니다. 하루 4시간씩 1년을 유지한다면 그 시간은 어마어마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등을 대고 누워 자는 것이 중요합니다. 천정을 바라보고 똑바로 선 자세로 잠을 자고, 목이 접히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낮은 베개와 목베개를 착용하여 목주름관리법을 실천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